default_setNet1_2

보는 멋까지 충족시킨 그래픽카드 '갤럭시 지포스 RTX 시리즈'

기사승인 2023.11.30  14:43:10

공유
default_news_ad1

- 독창적인 디자인에 은은한 LED, 높은 성능과 안정성까지

'보기 좋은 PC가 쓰기도 좋다'

최근 PC 시장의 트렌드는 과거와 달리 예쁘고 개성있는 제품이 인기다. 1인 가구가 늘면서 PC를 인테리어용 혹은 데스크테리어용 아이템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깔끔하고 세련된 PC를 사용했을 때 업무의 능률도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심적인 만족도도 커지는 만큼 시각적으로 차별화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제품 혹은 LED가 적용된 제품이 갈수록 인기를 얻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PC 부품은 손에 꼽힐 정도로 드물었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만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게다가 은은하게 번지는 ARGB LED 부품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PC를 맞추고자 하는 유저도 늘고 있어, LED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옵션으로 여겨지는 추세다.

   
 

그래픽카드 역시 마찬가지다. 팬과 커버에 LED 조명 효과를 적용한 제품이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그래픽카드는 PC를 조립했을 때 정중앙에 위치하는 부품인 만큼 LED가 비춰진다면, PC의 튜닝 효과는 배가 되기 마련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라이저킷을 이용해 그래픽카드를 세워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쿨링 팬에 ARGB LED가 적용된 제품을 선호하는 유저가 늘었다. 만일 화이트 색상의 제품이 LED까지 지원한다면, 튜닝을 중시하는 PC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금상첨화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시각적인 부분을 중시해 PC를 고르는 유저들에게 갤럭시코리아의 그래픽카드는 그야말로 표본이라 할 만한 제품이다. 워낙 개성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갤럭시는 차별화된 외형에 눈에 띄는 LED를 적용한 제품으로 튜닝PC 시장의 중심 역할을 해왔다.

   
 

그래픽카드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올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제품을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각 팬에 개별적으로 ARGB LED를 적용한 제품도 최초로 출시한 바 있어, 튜닝용 그래픽카드의 선구자로 불리기도 한다.

근래 출시된 메인스트림급 제품 중에서는 대표적으로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70 Ti EX GAMER WHITE OC V2 D6X 12GB'와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 등이 있다.

갤럭시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화이트 커버, LED 효과로 멋을 살렸을 뿐만 아니라 동급 제품과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성능, 안정성까지 두루 갖춰 튜닝PC 뿐만 아니라 게이밍PC를 구성하기에 최적의 제품으로 꼽힌다.

디자인과 성능, 가격의 삼박자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70 Ti EX GAMER WHITE OC V2 D6X 12GB'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70 Ti EX GAMER WHITE OC V2 D6X 12GB'는 QHD 해상도 및 고주사율까지 커버 가능한 성능을 갖췄다. 특히 3개의 쿨링 팬을 탑재했으며, 모든 팬에 RGB LED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 특히 은은한 아름다움을 전해준다.

   
 

구성품으로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제공한다.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5개의 파츠를 조립하는 형태로 되어있으며,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피트가 적용되어 안정적인 지지가 가능하다.

   
 

화이트 색상의 슈라우드에는 카본 패턴 및 메카닉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반투명한 팬 블레이드 부분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 있다.

   
 

2개의 92mm 팬과 1개의 102mm 팬이 적용되었으며, 해당 팬에는 WINGS 2.0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높은 쿨링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화이트 컬로로 도색된 메탈 백플레이트를 적용해 그래픽카드 후면 PCB 손상 및 그래픽카드 무게로 인한 휨 현상을 사전에 방지한다.

   
 

GEFORCE RTX 로고 및 패턴이 인쇄되어 있어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다. 백플레이트 한쪽 끝에 에어 홀이 마련되어 있어 뜨거워진 공기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는 구조를 갖췄다.

   
   
   
 

실제 성능을 측정한 결과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70 Ti EX GAMER WHITE OC V2 D6X 12GB'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물론 고사양의 게임을 4K UHD급의 고해상도에서 구동했을 때에도 높은 성능을 유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메인스트림 시장의 표본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는 FHD 해상도에서는 옵션 타협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수준의 성능을 갖춰 대부분의 소비자가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화이트 색상의 슈라우드에는 나사 및 메탈 플레이트를 조합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2개의 102mm 팬을 사용해 차가운 공기를 충분히 흡입 및 배출함으로써 발열은 안정적으로 해소한다.

   
 

반투명한 팬 블레이드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 있어 화려한 튜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온도가 낮은 경우 자동으로 팬 작동을 정지시켜 소음을 줄이고 팬 수명을 늘려주는 Silent Extreme Technology가 적용되었다.

   
 

후면에도 화이트 색상의 메탈 백플레이트를 적용해 전체적으로 화이트 컨셉을 유지하면서 그래픽카드 후면 손상을 방지한다.

   
   
 

GEFORCE RTX 로고 및 기계 장치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프린팅하여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다. 백플레이트 한쪽 끝에는 상단으로 뜨거워진 공기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는 에어홀을 마련해 더욱 효율적인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 측면에는 RGB LED 가 적용된 GEFORCE RTX 로고 및 6+2Pin PCIE 전원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히트싱크가 측면으로 노출되어있어 뜨거워진 공기가 원활하게 빠져나갈 수 있는 구조를 갖추었다.

   
   
   
 

마찬가지로 벤치마크 프로그램 및 최신 게임 구동을 통해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의 성능을 확인해 본 결과 FHD급의 해상도에서 어떠한 게임도 문제 없이 돌아간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속형 유저를 위한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은 RTX 40시리즈의 막내라고 할 수 있는 RTX 4060 칩을 기반으로 하는 대표적인 그래픽카드 제품 중 하나로 FHD 해상도에서 게임을 구동하기에 제격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가 적용되었으며, RGB LED과 투과될 수 있는 반투명색상의 쿨링팬이 적용되었다. 쿨링 팬을 감싸는 슈라우드 부분은 깔끔한 화이트 색상에 패턴을 넣어 기계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2개의 대형 쿨링팬은 102mm의 크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래쪽의 차가운 공기를 흡입해 낮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었다.

   
 

전원이 켜지면 팬 블레이드 부분에 RGB LED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색상의 튜닝 효과 얻을 수 있다.

   
 

Silent Extreme Technology가 적용되어 그래픽카드의 온도 및 전력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팬 동작을 정지시켜 소음을 줄여준다.

   
   
   
 

그래픽카드 후면에는 화이트 컬러가 적용된 메탈재질의 백플레이트를 적용하여 그래픽카드 전체의 통일된 색상을 유지한다.

   
   
   
 

그래픽카드 측면은 전체적으로 개방되어 있어 뜨거워진 공기가 전체적으로 빠져나가기 쉬운 구조를 갖추었다. RGB LED 가 적용된 GEFORCE RTX 로고가 위치해 있으며, 전원 공급을 위한 1개의 6+2Pin PCIE 전원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편안하게 꾸미는 갤럭시만의 튜닝 프로그램 '익스트림 튜너 플러스'

갤럭시 그래픽카드의 장점은 또 있다. 갤럭시만의 '익스트림 튜너 플러스 (Xtreme Tuner Plus)' 프로그램을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그래픽카드의 튜닝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점은 분명 매력적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의 상태 모니터링은 물론 수동 및 자동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팬의 속도 조절과 LED 컨트롤까지 할 수 있는 등 뛰어난 활용성으로 갤럭시 사용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유저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직관적으로 만들어졌다. 마치 자동차의 디지털 계기판을 보는 듯 시원스럽고, 친숙한 느낌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GPU와 메모리 클럭, 온도 및 전압 등이 큼직하게 표기된다.

   
 

RGB LED 컨트롤 항목을 통해 현재 갤럭시 그래픽카드부터 PC에 동기화된 모든 LED의 색상 및 점등 모드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점등 모드는 레인보드와 오로라를 비롯해 무려 24가지를 제공하기에 튜닝 효과를 살리고자 하는 유저에게 최적의 기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을 통해서도 PC에 설치된 그래픽카드를 제어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언제 어디서든 그래픽카드의 구동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에 설치된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앱 스토어를 통해 익스트림 튜너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어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에 대한 염려를 할 필요도 없다. 설치도 워낙 간편한데다,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 누구라도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익스트림 튜너 플러스는 이렇듯 개성 넘치는 갤럭시 그래픽카드의 활용도를 한껏 높여줄 수 있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이다. 물론 기본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사용한다면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겠지만, 워낙 많은 기능을 편하게 쓸 수 있기에 사용 시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원 클릭 오버클럭 기능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적의 상태로 높여주기에 더 높은 성능을 원하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여기에 RGB LED를 24가지의 점등 모드로 설정할 수 있고, 이에 더해 팬 속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이처럼 갤럭시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시각적인 부분 및 성능과 가격에서도 만족스러울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어 개성을 중시하는 요즘 세대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