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그래픽카드 시장의 대세는 '화이트', 선두주자는 '갤럭시'

기사승인 2023.10.31  14:33:02

공유
default_news_ad1

-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과 은은한 LED, 안정적인 성능까지

세련된 디자인의 PC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깔끔한 스타일의 화이트 시스템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는 추세다. 물론 디자인이야 워낙 주관적이기에 개인마다 호불호가 극명하지만, 케이스부터 내부 부품까지 모두 화이트로 구성된 PC라면 가정집부터 매장이나 사무실 등 어디에서나 환영 받을 것이다.

그래픽카드 제조사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화이트 색상의 커버로 설계된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PC를 조립했을 때 정중앙에 위치하는 부품인 만큼 화이트 색상으로 소위 '깔맞춤'을 했을 때, 아름다움이 배가될 수 있기에 제조사와 소비자 모두 화이트 그래픽카드를 찾기 마련이다.

이처럼 화이트 색상의 그래픽카드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갤럭시(GALAX)'를 꼽을 수 있다. 오래 전부터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제품을 내놓는 것으로 유명한 갤럭시는 그래픽카드 제조사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화이트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디자인에 진심인 회사'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갤럭시의 화이트 그래픽카드는 RGB LED가 더해져 특유의 따뜻한 이미지를 전해준다는 점에서 여느 제조사의 제품과 차별성을 보여준다. 여기에 안정적인 성능과 쿨링 능력, 합리적인 가격이 더해져 게이밍PC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제품 중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와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를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다. 물론 상위 모델도 있지만, 위의 두 제품은 FHD 환경에서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고, 더불어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찾는 유저들 사이에서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I am 화이트' 성능과 디자인의 조화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는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 갤럭시의 대표 라인업인 EX 시리즈로 높은 성능과 함께 깔끔한 화이트 커버, 은은한 RGB LED가 더해져 동급 제품 중에서도 유독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

제조 공정

4nm

코어 클럭

2310MHz (부스트 2640MHz)

메모리

GDDR6 8GB (128 bit / 18000 MHz)

쿠다 코어

4352개

출력 포트

HDMI 1개, 디스플레이 포트 3개

TDP

160W

전원 포트

8핀

인터넷 최저가

64만 3980원 (10월 30일 기준)

제품 문의 갤럭시코리아 (http://www.Galax.kr)

화이트 색상의 슈라우드에는 나사 및 메탈 플레이트를 조합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2개의 102mm 팬을 사용해 차가운 공기를 충분히 흡입 및 배출함으로써 발열은 안정적으로 해소한다.

   
 

반투명한 팬 블레이드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 있어 화려한 튜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온도가 낮은 경우 자동으로 팬 작동을 정지시켜 소음을 줄이고 팬 수명을 늘려주는 Silent Extreme Technology가 적용됐다.

   
 

후면에도 화이트 색상의 메탈 백플레이트를 적용해 전체적으로 화이트 컨셉을 유지하고, 디자인의 통일감을 살렸다. 특히 백플레이트는 그래픽카드 후면 손상을 방지한다는 점에서 다양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GEFORCE RTX 로고 및 기계 장치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프린팅하여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다. 백플레이트 한쪽 끝에는 상단으로 뜨거워진 공기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는 에어홀을 마련해 더욱 효율적인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발열이 발생하는 부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대형 알루미늄 방열판 및 히트파이프를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히트파이프에는 부식/산화 방지를 위한 도금처리가 되어있다.

   
 

그래픽카드 측면에는 RGB LED가 적용된 GEFORCE RTX 로고 및 6+2Pin PCIE 전원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히트싱크가 측면으로 노출되어있어 뜨거워진 공기가 원활하게 빠져나갈 수 있는 구조를 갖추었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성능은 일전에 게재된 '성능과 아름다움을 모두 만족 ‘GALAX 지포스 RTX 4060 Ti EX WHITE OC D6 8GB’ 기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가격과 성능, 디자인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

디자인과 성능, 가격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중보급형 그래픽카드를 찾는 소비자라면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가 좋은 길라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

제조 공정

4nm

코어 클럭

1830MHz (부스트 2565MHz)

메모리

GDDR6 8GB (128 bit / 17000 MHz)

쿠다 코어

3072개

출력 포트

HDMI 1개, 디스플레이 포트 3개

TDP

115W

전원 포트

8핀

인터넷 최저가

46만 4490원 (10월 30일 기준)

제품 문의 갤럭시코리아 (http://www.Galax.kr)

현재 FHD 게임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4060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밍PC를 구성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가 적용됐으며, RGB LED과 투과될 수 있는 반투명색상의 쿨링 팬을 더해 시각적인 멋을 살렸다. 쿨링 팬을 감싸는 슈라우드 부분은 깔끔한 화이트 색상에 패턴을 넣어 기계적인 느낌을 연출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참고로 2개의 대형 쿨링 팬은 102mm의 크기를 갖췄으며, 이를 통해 아래쪽의 차가운 공기를 흡입해 낮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Silent Extreme Technology가 적용되어 그래픽카드의 온도 및 전력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팬 동작을 정지시켜 소음을 줄여준다.

   
 

전원이 인가되면 팬 블레이드 부분에 RGB LED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의 튜닝 효과 얻을 수 있어 튜닝PC를 위한 소품으로 제격이다.

   
 

그래픽카드 후면에는 화이트 컬러가 적용된 메탈재질의 백플레이트를 적용하여 그래픽카드 전체의 통일된 색상을 유지한다.

   
   
 

백플레이트에 대형 에어홀을 마련하여 뜨거워진 공기가 상단으로 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GEFORCE RTX 로고 및 기계를 연상시키는 패턴을 인쇄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성능은 '화이트와 RGB의 완벽한 조화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60 EX WHITE OC D6 8GB' 기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