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와이덱스 스마트RIC, ‘A 디자인 어워드 2024’서 골드 수상…출시 후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휩쓸어

기사승인 2024.06.11  09:05:46

공유
default_news_ad1

덴마크 하이엔드 사운드, 와이덱스(Widex) 보청기가 신제품 ‘와이덱스 스마트RIC(Widex SmartRIC™)’로 ‘A 디자인 어워드 2024(A' Design Award)’에서 골드(GOL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9년 시작된 A 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 OMC Design Studios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국제 디자인 경연 대회로 패션, 제품, 인테리어, 건축 등 100개 분야에서 혁신성, 독창성, 기능성 등 다양한 항목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와이덱스 스마트RIC는 의료기기 디자인(Medical Devices and Medical Equipment Design) 부문에서 골드를 수상했다. 전체 출품작 중에서 상위 3%만 선정해 수여하는 골드는 사람을 위한 디자인의 탁월함까지 인정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상으로 와이덱스 스마트RIC는 지난 2월 글로벌 공식 출시 후 불과 4개월만에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4관왕 수상을 기록했다. ‘2024 독일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 제품 디자인 부분 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헬스케어, 의료기기&기술 부문 본상 2관왕에 이어 ‘A 디자인 어워드 2024’ 의료기기 디자인 부문 골드까지 연속으로 수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와이덱스 스마트RIC가 주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고 있는 배경에는 완전히 새로운 L자형(L-Shaped) 폼팩터 디자인을 처음으로 선보였을 뿐 아니라 착용자를 위한 편안한 청취 경험까지 제공한다는 공통된 평가를 들 수 있다. 또한 보청기에서 스피커 역할을 하는 마이크를 최적화된 각도로 배치하여 사용자가 듣고 싶은 소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력이 스마트RIC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글로벌 수상 소식과 더불어 4월 국내 출시 후, 스마트RIC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 극대화된 충전기 성능, 자연스러운 음질로 국내 보청기 센터 원장단 및 청각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