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자랜드, 브이디컴퍼니와 서비스로봇 대중화를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24.05.22  10:40:14

공유
default_news_ad1

전자랜드(대표 김형영)가 국내 서빙 로봇 1위 기업인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와 서비스로봇 대중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금천구의 브이디컴퍼니 본사에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행사에는 전자랜드 김형영 대표이사와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전자랜드 김형영 대표이사(좌)와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이사(우)가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서빙 로봇을 상용화한 이후 현재까지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IT 솔루션 기업이다. 2023년에는 상업용 청소 로봇을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배송 로봇까지 사업을 확장해 국내 서비스로봇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 서비스로봇 대중화에 나선다. 먼저 전자랜드 직영점에 브이디컴퍼니의 서빙 로봇과 청소 로봇을 시범 운영한다. 용산본점, 대전본점 등 전국 15개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상담받는 고객은 스마트 서빙 로봇 ‘케티봇’을 통해 음료와 카탈로그를 제공받으며, 수시로 매장을 청소하는 청소 로봇 ‘클리버’도 만나볼 수 있다. 각종 로봇을 체험한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합리적 가격에 로봇을 구매할 수도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브이디컴퍼니의 혁신적인 기술과 전자랜드가 36년간 축적한 유통 노하우가 결합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이 AI 로봇 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