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AHON, 제32회 CIBF에서 최첨단 Vélodon 로드 바이크 공개

기사승인 2024.05.17  10:40:21

공유
default_news_ad1

제32회 China International Bicycle Fair(CIBF)가 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유명 자전거 브랜드 DAHON은 부스 [E1 1305]에서 최신 스피드 기술인 'D-VELO'와 특허 부품 'Sharing 360'을 공개하면서 전 세계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행사에는 DAHON의 선구적인 설립자인 David Hon 박사가 참석하여 'D-VELO'로 알려진 획기적인 속도 기술에 대한 주목할 만한 발표를 진행했다. Hon 박사는 놀라운 'D-VELO'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DAHON 700C 로드 자전거인 Vélodon의 탁월한 성능을 열정적으로 알렸다. Vélodon은 국내외 참가자들로부터 폭넓은 찬사를 받으며 사이클링 업계의 뛰어난 혁신이라는 명성을 굳건히 했다.

DAHON은 접이식 자전거를 넘어 다양한 자전거를 선보였다. Urban, Vogue, Explorer, Performance로 분류된 다양한 로드 바이크, 전기 자전거 및 어린이용 자전거를 선보이며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전시했다. 방문객들은 부스 곳곳을 둘러보며 DAHON의 다양한 제품군을 직접 체험해 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의심할 여지 없이, DAHON 부스의 주인공은 Vélodon이었다. Vélodon은 D-VELO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자전거 라인이다. 700C 휠 크기와 탄소 섬유 프레임을 장착한 Vélodon은 일반 탄소 섬유 로드 자전거보다 15%-25% 더 큰 프레임 강성을 자랑한다. 독특한 'Bend Taper' 디자인은 중앙 튜브의 강성을 크게 향상시켜 파워와 스피드를 결합한 혁신적인 라이딩 경험을 선사한다.

   
 

DAHON의 최첨단 접이식 전기 어시스트 자전거 'K-Feather'는 '2024 CHINA CYCLE Creative Award Selection'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수상은 획기적인 기술과 친환경 인식에 대한 DAHON의 헌신을 인정하고, 전기차 분야에서 DAHON의 선도적인 입지와 강력한 존재감을 재확인시켰다.

Super PC22 탄소 섬유 접이식 자전거는 출시되자마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정밀함과 혁신성을 자랑하는 Super PC22는 DELTECH, Super-Down Tube, New Jaws Hinge 및 One-Section Carbon Fiber Handlepost를 포함한 다양한 DAHON의 독점적인 특허 기술을 모두 통합했다. 첨단 엔지니어링과 우아한 디자인의 융합으로 세련미와 안정성이 돋보이는 자전거로 탄생한 것이다. 그러나 Super PC22를 진정으로 차별화하는 것은 모두의 기대를 뛰어넘어 사이클링의 가능성을 재정의하는 놀라운 속도다.

Taipei Cycle Show와 마찬가지로 상하이에서 열린 DAHON의 'Race to Win' 사이클링 챌린지(5월 5~7일)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DAHON의 'Sharing 360 Program' 전시 공간은 참가자들이 특허받은 부품 컬렉션을 둘러볼 수 있는 중심지가 되었다. 주요 하이라이트에는 자전거 프레임 강성과 수명을 크게 향상시키는 DELTECH 케이블, 내부에서 최대 15mm까지 조정되는 안전 디스크 브레이크, 쉽게 제거할 수 있는 퀵 릴리스 페달 등이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전거, 전기 자전거, 아동용 자전거, 타이어, 액세서리 및 야외 스포츠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12개의 테마 전시관을 통해 최고의 브랜드가 한데 모였다. 명실공히 업계 관계자와 사이클링 애호가들 모두에게 종합적인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유익한 행사였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