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Huawei, 올-시나리오 스마트 텔레콤 파워 솔루션 선보여

기사승인 2024.05.13  13:08:42

공유
default_news_ad1

태국 방콕에서 '친환경 사이트, 더 밝은 미래 구축(Green Site, Building a Brighter Future)'이라는 주제로 제8회 Global ICT Energy Efficiency Summit이 개최됐다. 이번 서밋에서 Huawei Digital Power의 Site Power Facility Domain은 올-시나리오 스마트 텔레콤 파워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한 번의 배치로 10년의 진화(one-time deployment, ten-year evolution)'라는 통신 사업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우수한 전력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 Huawei All-Scenario Smart Telecom Power Solutions

- 간소화: 기존 전력 시스템의 용량을 확장하려면 여러 세트의 장치를 추가해야 한다. Huawei Smart Power는 모듈식 설계를 채택하고 온디맨드 구성 및 탄력적인 용량 확장을 지원하여 단 한 세트만으로 용량 확장을 달성한다. 기존 전력 시스템의 50%에 불과한 부피만으로 고밀도 용량을 구현하여 배포가 용이하다. 다중 에너지 입력과 다중 출력을 지원하며 강력한 호환성과 적용성을 제공한다. Huawei Smart Power를 구축함으로써 통신 사업자는 현장에서 ICT 융합 전원 공급 장치를 확보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 지능형: 지능형 회로 차단기가 적용되어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회로 차단기 용량, 라벨, 사용량 및 그룹을 정의할 수 있다. 전력 사용 승인, 지능형 계량, 백업 슬라이싱, 원격 배터리 테스트와 같은 기능이 지원된다. 이 솔루션은 기존 전력 시스템에 비해 맞춤형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고 현장에서 전력 관리의 유연성, 정확성, 효율성을 크게 향상한다.

- 친환경: 정류기 효율은 최대 98%이다. 이 솔루션은 그리드 배터리, 젠셋 배터리 및 PV 배터리 하이브리드 전력 사용을 지원하여 전기를 절약하거나 젠셋을 제거하고, 친환경 전력 비율과 신뢰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부하 수준의 탄소 배출 분석 및 관리를 지원하여 저탄소 네트워크 구축을 가속화한다.

Huawei Site Power Facility는 '친환경 사이트, 더 밝은 미래 구축'을 목표로 통신 사업자가 친환경 및 저탄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에너지 전환을 달성할 수 있도록 친환경 ICT 에너지 기술 및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