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우아한청년들, 부산 라이더 대상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4.04.20  12:00:4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직접 부산지역을 방문해 배달·안전교육을 진행하고 라이더의 배달수단을 점검하는 등 올해도 전국 라이더 안전을 위해 나선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를 방문해 부산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안전교육과 오토바이를 무상으로 점검하는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교육&배달수단 케어’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교육&배달수단 케어’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배민라이더스쿨에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 라이더들을 위해 우아한청년들이 직접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캠페인이다. 20년 이상 이륜차 안전교육 경력을 갖춘 배민라이더스쿨 전문강사진이 직접 해당 지역을 방문해 체계화된 전문 배달·안전교육을 제공하고 배달수단을 정밀히 점검하는 만큼 라이더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는 캠페인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올해는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23일, 대전 교통문화연수원), 광주(24일, 광주 교통문화연수원), 대구(추후 공지) 지역을 방문해 배달·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에서 진행된 올해 첫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교육에는 100여명의 라이더가 참가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서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은 안전하고 정확하게 배달을 수행하는 ‘배민라이더스쿨 배달노하우’와 ‘오토바이 사고사례를 통한 사고예방법’ 등 안전교육을 진행했으며 부산경찰청 유선종 경감의 ‘안전을 지키는 단속 계획’ 강연,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최진호 교수의 ‘이륜차 사고통계와 사고예방법’ 강연 등 이륜차 안전전문가 초빙프로그램도 제공해 전문성을 한층 높이기도 했다.

강연에 이어 사전에 신청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수단 정밀점검도 진행했다. 배민라이더스쿨 강사들은 라이더들이 놓칠 수도 있는 점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며 고장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했으며 엔진오일, 에어필터, 쿨시트, 사이드스탠드 확장클립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 만일의 사고를 방지했다.

국내 유일 이륜차 교육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의 안전운전 의식 함양과 건전한 배달서비스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은 수료생의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를 128% 높인다는 효과가 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공동연구로 입증됐으며 보험교육, 세법교육, 심폐소생술 (CPR)교육, 벌점감경교육 등 실용적인 교육까지 제공해 라이더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륜차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3년째 전국에서 활동 중인 라이더들을 찾아가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배달수단 무상점검을 진행하고 있다"며 "라이더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 입어 잘 마무리한 만큼, 앞으로도 라이더 안전 교육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