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젠지,비스테이지로 첫 멤버십‘Gen.G Crew’ 모집...젠지 팬 소통 강화

기사승인 2024.04.15  22:41:51

공유
default_news_ad1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롤팀 공식 멤버십 플랫폼을 오픈하고 첫 글로벌 멤버십 ‘Gen.G Crew’를 모집한다.

젠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비롯해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 리그에서 세계 정상급 이스포츠팀을 운영하는 글로벌 이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특히, 젠지를 대표하는 롤팀은 이번 2024 LCK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역시 챔피언십을 거머쥐며, LCK 역사상 최초 4연속 우승을 달성한 역사적인 팀이 됐다.

젠지는 지난 14일, 2024 LCK 스프링 결승전 현장에서 ‘Gen.G Crew’ 모집을 시작했다. 젠지 롤팀을 좋아하는 마음으로 모인 공통 집단을 뜻하는 ‘Gen.G Crew(젠지 크루)’는 비스테이지 플랫폼을 통해 ‘기인’ 김기인, ‘캐니언’ 김건부, ‘쵸비’ 정지훈, ‘페이즈’ 김수환, ‘리헨즈’ 손시우 등 선수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으며, 웰컴 키트와 국내 팬미팅 및 경기 진행 시 팬 존 티켓 구매권, 독점 콘텐츠 등 다양한 멤버십 전용 혜택을 제공받는다. 향후 젠지는 글로벌 팬덤의 소속감과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비스테이지를 통한 한정 상품 선구매와 디지털 리워드 혜택 또한 추가할 계획이다.

이지훈 젠지 이스포츠 단장은 “젠지는 그동안 선수, 구단과 글로벌 팬덤이 더 긴밀히 소통하기 위해 SNS,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왔다”며 “비스테이지는 타 플랫폼들과 차별화된 멤버십 기반 서비스로 젠지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도입하게 됐다. 젠지 롤팀 팬덤에게 더 많은 혜택 제공해 팬덤 로열티를 높일 예정이며, 건강한 팬 문화의 장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는 국내외 이스포츠 구단의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선수 및 구단과 팬덤의 결집을 강화하는 멤버십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비스테이지가 가진 풍부한 팬덤 비즈니스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젠지가 글로벌 팬들과 함께 성장하고 보다 다각화된 수익 모델로 젠지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전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젠지는 멤버십 플랫폼 프리 오픈을 기념해 롤팀 다큐멘터리 시리즈 ‘체인지 더 게임(Change The Game)’의 미공개 비하인드 영상을 무료 공개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