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겨울 감성 제대로 살린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

기사승인 2024.01.08  16:17:45

공유
default_news_ad1

- 화이트 디자인에 안정적인 성능, 합리적 가격까지 삼박자 갖춘 그래픽카드

본격적인 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게이밍PC에 대한 관심과 문의도 점차 늘고 있다. 안타깝게도 최근 계속되는 고물가 행진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경우가 많다 보니, 지포스 RTX4070 이상의 하이엔드 모델보다 지포스 RTX 4060 Ti 이하의 가성비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상황이다.

이렇듯 FHD 혹은 QHD 해상도에서도 무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그래픽카드를 찾는 유저들에게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앤디컴이 유통하는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는 높은 성능은 물론 뛰어난 쿨링 효율을 자랑해 장시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화이트 색상의 커버와 백플레이트로 시각적인 멋까지 확실히 잡았다. 때문에 가성비를 고려한 게이밍PC는 물론 튜닝PC를 꾸미기에도 최적의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

제조 공정

4nm

코어 클럭

2310MHz (부스트 클럭 : 2535MHz)

메모리

GDDR6 8GB (128 bit / 18000 MHz)

쿠다 코어

4352개

출력 포트

HDMI 1개, 디스플레이 포트 3개

권장 파워

정격 550W 이상

전원 포트

8핀

인터넷 최저가

55만 970원 (1월 6일 기준)

제품 문의 디앤디컴 (http://www.dndcom.co.kr)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4060 Ti가 탑재된 제품으로 4nm의 공정으로 만들어졌으며, 4352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다.

   
 

스노우 화이트라는 모델명에 걸맞게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기판을 덮고 있는 커버와 쿨링 팬은 비롯해 뒷면에 자리잡은 백패널부 역시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도색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전해준다.

   
 

여기에 쿨링 팬 중앙에는 홀로그램 스티커를 배치해 더욱 화려한 효과를 보여준다. 중앙에 적용된 MAXSUN의 로고는 각각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색다른 멋을 준다. 

   
 

최근 튜닝PC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화이트 케이스 및 부품을 찾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는 이렇듯 순백의 튜닝PC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전원 인가 시 측면의 MAXSUN TERMINATOR 로고에 LED가 점등돼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참고로 LED는 측면에 자리잡은 전원 모양의 버튼을 통해 점등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총 3가지 형태의 LED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데, RGB Breathinl, ICE Blue, ICE White, OFF로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는 총 2개의 대형 쿨링팬이 적용됐다. 쿨링 팬은 볼 베어링 방식으로 설계돼 일반 팬에 비해 긴 수명을 자랑한다.

   
 

11개의 팬 블레이드와 9cm 지름을 갖춘 프로스트 팬을 사용해 낮은 노이즈와 높은 풍압을 기대할 수 있다. 

   
 

대형 알루미늄 히트싱크과 3개의 히트 파이프를 통해 그래픽카드 주요 부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적절히 분산해 해소시켜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쿨링 팬에는 온도가 높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팬 동작을 멈춰주는 기능이 적용돼 불필요한 쿨링 팬 작동을 방지함으로써 소음을 줄여주고 팬 수명 감소를 줄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측면부는 전체적으로 히트싱크가 그대로 노출되는 구조로 설계돼 뜨거워진 공기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다.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의 후면에는 메탈 재질의 백플레이트를 적용했다. 메탈 백플레이트는 무거운 방열판 등으로 인해 PCB가 휘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PCB에 실장된 부품이 외부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 물리적 손상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는 기판을 모두 덮고도 남을 정도로 큼직하게 만들어져 내구성은 물론 쿨링에도 적잖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 백플레이트는 화이트 색상으로 도색돼 전체적인 화이트 색상으로 통일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보조 전원의 경우 6+2Pin 1개만 연결하면 충분한 전원 공급이 가능해 대부분의 파워서플라이와 호환된다. 권장 파워서플라이 용량도 550W 수준임을 감안한다면, 정격 600W 수준의 제품이라면 충분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는 총 4개의 출력 단자(DP 3개 및 HDMI 1개)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다중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HDMI 2.1a 및 DP 1.4a 규격을 지원해 4K 해상도에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연결해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제품을 뜯어보면 쿨링팬+히트싱크, PCB, 백플레이트로 나누어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전원부 및 메모리에는 서멀패드를 적용했으며, 그래픽 칩셋에는 서멀구리스를 도포해 열 전도율을 높였다.

   
   
 

제품 PCB를 살펴보면, 중앙에는 RTX 4060 Ti 칩셋(AD106-350-A1)을 배치했으며, 그 주변으로 Samsung GDDR6 모듈 4개를 탑재해 8GB의 용량을 구현했다.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의 실제 벤치마크 및 게임 성능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 보았다.

   
 

테스트 비교 대상 제품군으로는 이전 세대 동급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를 사용했다.

<테스트 사양>
CPU : AMD RYZEN 7 7800X3D
M/B : ASRock X670E Taichi
RAM : OLOy DDR5-6000 CL32 BLADE RGB MIRROR 패키지 (32GB(16Gx2))
VGA :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 / 지포스 RTX 3060 Ti D6
SSD : Seagate Firecuda 520 2TB SSD
PSU : 마이크로닉스 PerformanceII 1000W GOLD 80PLUS BRONZE

그래픽카드 벤치마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인 3DMark FireStrike 벤치마크 기준 RTX 4060 Ti가 RTX 3060 Ti 보다 그래픽스코어 약 5,129 점, Time Spy 그래픽스코어 기준으로는 2,226점 이상 더 높은 성능을 가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리플레이 벤치마크 기준 RTX 4060 Ti의 성능이 RTX 3060 Ti보다 평균 43 프레임 이상, 1% Low에서는 16 프레임 이상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로스트아크 회상의 서 실리안의 선언구간을 기준으로 벤치마크를 진행했을 때 RTX 3060 Ti보다 RTX 4060 Ti의 평균 24 프레임 이상, 1% Low 프레임은 13프레임 이상 높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겨울 감성에 어울리는 그래픽카드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

'MAXSUN 지포스 RTX 4060 Ti 터미네이터 D6 8GB 스노우화이트'는 가격과 성능, 디자인을 모두 고려해 게이밍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모델명에 걸맞는 화이트 디자인에 은은한 LED 효과를 적용해 시각적인 멋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높은 안정성을 겸비해 다양한 용도의 시스템에 적합하다.

   
 

여기에 11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쿨링 팬과 대형 히트싱크, 3개의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쿨링 시스템이 GPU와 메모리, 전원부의 열을 빠르게 해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백플레이트로 내구성까지 더해 한층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통사인 디앤디컴만의 수준높은 서비스가 적용된다는 점은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매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매력이 될 것이다. 디앤디컴은 6가지의 혁신적인 '다이나믹 케어' 서비스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다이나믹 케어' 서비스는 서울 통합 서비스 센터를 통해 무상 3년 서비스가 적용된다. 이러한 무상 3년 보증을 기반으로 구입 후 1년 이내 불량에 대해 무상 왕복 택배서비스를 비롯해 2개월 내 재 불량 발생 시 보증 기간을 연장해준다.

이력 관리를 기반으로 전문 상담원을 통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3개월 이내 발생한 CPU 소켓 및 메모리, VGA슬롯 파손에 대한 1회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서비스 불만 사항 및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해 해결될 수 있도록 디앤디컴이 직접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