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영양은 더하고 칼로리는 줄이고!...건강한 여름 책임질 업&다운 가전 눈길

기사승인 2023.06.07  13:18:49

공유
default_news_ad1

이른 더위에 각 가정에서는 여름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각양각색의 이유로 여름철 더욱 신경 쓰게 되는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가벼워진 옷차림을 위해 체중 감량을 하려는 MZ 세대는 물론이고, 높은 기온 탓에 입맛을 잃은 부모님도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에는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지향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불며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 식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해 필요한 영양분은 알차게 챙기면서 칼로리는 낮출 수 있는 업&다운 주방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 업(UP) – 식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영양분 섭취 UP!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균형 잡힌 영양분 섭취이다. 식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가전제품을 이용하면, 별도의 보조제나 비타민 없이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만으로도 맛있고 건강하게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다.

1.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는 뛰어난 분쇄력에 소음 제어 기능까지 갖춰,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도 언제나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테팔만의 ‘사일런스 기술’로 모터 소리, 공기 배출구의 바람소리, 식재료 갈리는 소리까지 블렌딩 소음을 최소화해, 최고 속도 블렌딩에서의 소음이 평균 70dB(데시벨) 이하로 전화벨 소리 수준을 유지한다.

초강력 파워 모터로 테팔 최상위 레벨인 ‘파워엘릭스 라이프 6중 칼날’이 1분당 3만5천회 이상 회전해 단단한 얼음부터 견과류, 과일, 단백질 쉐이크 등 어떤 재료든 부드럽고 곱게 분쇄한다.

실버 색상의 경우 휴대가 가능한 트라이탄 재질의 ‘미니 블렌더(600ml)’를 구성품으로 추가 제공해 1~2잔의 적은 양의 음료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블랙 색상의 경우 550ml 대용량 다지기 구성으로 기름기 많은 생고기, 칼질이 힘든 마늘도 편리하게 손질이 가능하다.

2단계의 분리형 칼날과 자동 세척모드로 간편하고 안전한 세척이 가능하다. 5가지 자동 프로그램으로 별도 조작 없이 쉽게 과일 스무디나 야채즙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잠기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 용기 안전 감지 센서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2. LG전자 틔운 미니

   
 

LG전자 ‘틔운 미니’는 누구나 쉽게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제품으로 크기와 가격을 낮춘 식물생활 가전이다.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넣어준 뒤 LED 조명만 켜주면 간편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다. 씨앗키트는 흙을 사용하지 않아 흙먼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꽃, 허브, 채소 등 재배할 수 있는 식물 종류도 다양하다.

주황색 마리골드꽃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채소인 청경채를 함께 담은 패키지, 루콜라와 비타민으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아삭한 쌈채를 즐길 수 있는 쌈추, 청치마 상추로 구성된 패키지 등 3종류의 LG 틔운 미니 전용 씨앗키트가 있다.

■ 다운(DOWN) – 부담되는 칼로리와 기름, 가전으로 Down!
건강하고 균형 잡힌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기름기 있는 음식은 물론 평소 가볍게 먹던 간식도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 에어프라이어나 식품 건조기를 사용하면 같은 음식이라도 맛뿐만 아니라 낮은 칼로리까지 챙길 수 있어 더욱 즐겁게 건강관리에 임할 수 있다.

1.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에센셜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에센셜’은 4중 열선으로부터 나오는 강력한 열풍이 순환하여 기름 없이도 자사 오븐 대비 2배 빠르게 바삭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별도로 제공되는 그릴 플레이트는 테팔의 기술력이 담긴 논스틱 코팅뿐 아니라 356개의 기름홀로 기름을 빠르게 걸러내어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게 돕는다.

1~2인 가구에 적합한 3.5L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주방에서도 높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할 뿐 아니라 눌어붙지 않게 코팅된 그릴과 분리 가능한 바스켓으로 세척이 매우 간편하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간편한 다이얼 조작으로 80℃에서 최고 200℃ 고온까지 재료에 맞는 가장 맛있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60분 조절 가능한 타이머로 다양한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

2. 보본 플렉스 식품건조기

   
 

보본 ‘플렉스 식품건조기’는 6단 트레이의 넉넉한 공간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많은 양의 식품을 동시에 건조할 수 있다. 편리한 조절 방식으로 작동이 간단하고, 투명창으로 제작되어 있어 식품의 건조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각종 과일칩, 김장철 고추를 비롯해 고구마말랭이와 채소 차, 반려동물 간식 등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살린 식재료의 건조가 가능하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 및 심플한 디자인으로 트레이를 뒤집으면 제품 크기가 줄어들어 공간 활용과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