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마이크로닉스, 마닉 X40P 광축 완전방수 키보드 출시...‘무엇을 쏟아도 게임에 집중!’

기사승인 2022.12.23  08:54:44

공유
default_news_ad1

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4세대 광축 스위치와 IPX8 등급 방수를 구현한 게이밍 키보드 ‘마닉(MANIC) X40P’를 출시했다. 입력장치의 본질에 충실한 게이밍 키보드로 기본 성능과 악조건에서의 활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 두루 대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닉스 마닉 X40P는 앞서 출시된 마닉 X40의 뒤를 잇는다. 기존 제품이 4세대 광축 스위치와 IPX7 등급 방수를 지원한 것과 달리, 신제품은 방수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IPX8 등급에 대응하도록 설계했다. 마이크로닉스는 방수 성능을 높이고자 스위치와 기판(PCB) 외에 키보드를 감싸는 프레임까지 방수 처리했다. 또한 하단 배수구를 통해 액체나 이물질을 쏟아도 물청소 후 재사용 가능하다.

   
 

스위치는 중심축이 센서의 광신호(적외선)를 끊어 입력하는 구조인 지시안 4세대 광축을 사용한다. 과거와 달리 4세대에서는 기계식 키보드의 감촉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타건감을 구현하는 설계를 적용했다. 최대 1억 회 수준의 스위치 수명을 가지고 있지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 스위치 교환이 가능해 개인이 쉽게 제품을 유지보수 하도록 지원한다.

키캡은 이중사출된 PBT 재질로 높은 내마모성을 구현했다. 장시간 사용해도 선명함과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한다. 이 외에 키캡에 곡률을 적용, 타건 중 손가락의 부담을 줄여주는 스텝스컬쳐 2 설계와 가장 대중적인 키캡 디자인인 OEM 프로파일 등을 적용해 자연스럽게 쓸 수 있다.

   
 

게이밍 기어에 필요한 성능과 기능도 충실히 갖췄다. 초당 1,000회 정보를 전달하는 1,000Hz 폴링레이트, 무한 동시입력 기능을 구현했으며 신호가 오류 없이 최대한 깔끔하게 전달되도록 금도금 USB 포트 및 노이즈 필터 등을 적용했다.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엉킴을 최소화했다.

마이크로닉스는 마닉 X40P를 통해 일반 게이밍 입력장치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최범석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 사업부문 사장은 “마닉 X40P는 기계식 감각을 재현한 4세대 광축 스위치와 IPX8 등급 방수 설계 등 타 제품과의 차별화 요소를 두루 갖췄다. 이를 앞세워 다른 게이밍 기기들과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닉스는 마닉 X40P 출시를 기념, 2023년 1월 8일까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에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손목 부담을 덜어주는 마닉 팜팜 팜레스트를 일대일 제공한다. 추가로 마닉 X40P를 구매한 다음 상품후기를 남기고 이를 캡처해 마이크로닉스 카카오톡 채널에 접수하면 10명을 추첨해 조모 크리스탈 냥냥젤리 포인트 키캡을 증정한다.

4세대 광축 스위치와 IPX8 등급 방수, 게이밍 키보드에 필요한 기본기를 빠짐없이 갖춘 마이크로닉스 마닉 X40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www.micronic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