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소셜벤처 ‘블루레오’, 사단법인 ‘일과복지’와 장애인 구강건강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 제품 공급 약정 체결

기사승인 2019.09.11  13:49:36

공유
default_news_ad1

소셜벤처 ‘(주)블루레오(대표 이승민)’와 ‘(사)일과복지’가 11일 ‘장애인 구강건강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 제품 공급 약정을 체결했다.

장애인들의 구강관리 환경개선 및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보조기기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은 블루레오 전동흡입칫솔 ‘bluereo G100’(이하: G100) 제품 총 1000세트를 수도권을 시작으로 충청, 강원, 전라, 경상, 제주 등 국내 전 지역에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말까지 G100 제품 공급을 완료하는 일정으로 진행되며, 지역별 수량 배부를 통해 해당 제품이 필요한 전 지역의 사용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고령자와 장애인의 복지 증진 및 사회 공헌 사업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일과복지’는 ‘롯데복지재단 장애 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에 참여해 ‘장애인 보조기기 기술개발 MOU’를 체결하는 등 사회적 약자의 불편한 양치 행태 개선을 위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블루레오의 지향점에 공감, 함께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현재 블루레오는 37건의 국내 특허와 미국, 일본, 유럽을 포함 28건의 해외 특허를 출원하여 28건의 국내외 특허를 등록, 장애인의 양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보조기기 개발을 통해 실질적인 보급에 기여하고 있다.

이승민 블루레오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동흡입칫솔 G100을 필요로 하는 많은 장애인분들께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장애인의 구강 관리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는 소셜벤처로 자리 잡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블루레오는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국제 재활 실버 전시회 ‘REHACARE 2019’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블루레오는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가 운영을 맡은 ‘IBK창공 구로 2기’ 육성기업이다. 블루레오 기업 및 제품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bluereo.com)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