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MD, 코드마스터 ‘F1 2019’에 새로운 이미지 샤프닝 기술 통합 지원

기사승인 2019.08.13  14:43:53

공유
default_news_ad1

AMD는 오늘 코드마스터(Codemaster)의 F1 2019에 AMD의 새로운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ontrast-Adaptive Sharpening, CAS) 기술을 통합 지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치를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CAS 기술은 AMD 의 오픈소스 툴킷 피델리티FX(FidelityFX)의 샤프닝 필터로, 개발자들이 고품질 사후 처리 효과로 화려한 게임 환경을 만듬과 동시에 고품질 비주얼과 성능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S는 이미지 선명도 조절로 인한 전형적인 아티팩트를 최소화하면서 낮은 대비의 영역에서는 디테일한 부분을 표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다 선명하고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F1 2019 1.07 패치는 게이머가 두 가지의 새로운 안티에일리어싱(anti-aliasing) 모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첫 번째 “TAA 및 피델리티FX 샤프닝(TAA and FidelityFX Sharpening)” 모드는 일시적으로 특정 해상도에 렌더링 및 안티에일리어싱이 이루어진 이미지에 AMD CAS를 적용한다. 두 번째 “TAA 및 피델리티FX 업스케일링(TAA and FidelityFX Upscaling)” 모드는 게임의 한 장면을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하고 일시적인 안티에일리어싱을 적용한 후 피델리티FX 업스케일링과 CAS를 구동해 이미지를 특정 해상도에 재구현하는 방식이다.

최인훈 기자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