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와인에도 리테일 테크... 테헤란로에 O2O 와인스토어 오픈

기사승인 2019.07.11  16:08:31

공유
default_news_ad1

와인 평가 앱 와인그래프가 기획한 오프라인 공간 비눔와인스토어가 7월 11일 강남N타워에 오픈했다.

와인 리테일에 사용자 평가와 개인화된 취향 추천 기술이 더해져 테헤란로가 갖는 기술의 상징성과 와인이 주는 감성 , 문화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에 전시된 600여종의 와인은 사용자들의 평가 데이터를 중심으로 선정되었으며, 와인별로 설치된 'Tap-for-winegraph' NFC 기기에 휴대폰을 접촉하면 상세한 와인 정보와 사용자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 누구나 서점과 같이 조용하고 손쉬운 와인 검색이 가능하다 .

와인그래프와 비눔 이태균 대표는 “비눔은 와인그래프 5만 가입자들이 와인 컨텐츠 제작자로 참여해 함께 만든 공간이다” 라며 “더 많은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제대로 된 와인의 발견, 선택, 구매 경험을 완성시켜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온라인 주류 판매가 금지된 우리나라에서 판매처가 제한적인 인기 와인들을 앱에서 주문하고 퇴근길에 픽업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인픽’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태균 대표는 “대기업 근무 시절 격한 업무환경 속에서도 늘 인생의 여유와 풍성함을 찾아준 와인 경험을 가장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전파하고 싶었다”며 비눔와인스토어의 태그라인으로 Work-Wine Balance, 워와밸을 내세웠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