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LSK Global PS, SCDM에서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전문기업으로 역량 인정 받아

기사승인 2019.06.12  12:34:28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12일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관련 국제 비영리단체인 SCDM(Society for Clinical Data Management, 이하 SCDM)으로부터 CCDM®(Certified Clinical Data Manager, 이하 CCDM®) Industry Partners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LSK Global PS는 토종 CRO 최초로 SCDM의 CCDM® Industry Partner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CCDM® Industry Partners는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및 CCDM 획득을 위해 노력한 회사를 인증하는 것으로, 해당 회사의 CDM(Clinical Data Management) 중 적어도 25%가 CCDM®이거나 10명 이상의 CCDM®을 획득할 경우 인증된다. 현재 전 세계 SCDM 2,200개 이상 회원사 중 CCDM® Industry Partner로 인증 받은 곳은 LSK Global PS를 포함해 17곳 이다.

임상시험 데이터관리(Data Management, 이하 DM) 분야에서 국제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SCDM은 DM에 관한 지식, 교육, 경험에 대한 기준을 정립하고자 CCDM®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CCDM®은 관련된 학위 또는 CDM 경력자 등의 자격 요건을 갖춰야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CDM 업무의 전반적인 이해가 요구된다. 자격을 획득한 이후에도 3년간만 유효하며, 유효기간 동안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일정한 크레딧(credit)을 유지해야 할 만큼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CCDM® Industry Partners 인증은 세계적 수준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하는 LSK Global PS의 노력의 산물이다. 앞으로도 LSK Global PS는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LSK Global PS의 임상시험 데이터관리본부인 CDM 본부는 석∙박사 포함 87명(2019.5.27기준)의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CDM 본부에서는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자(Clinical Data Associate)와 IT 전문가인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atabase Administrator, DBA)가 팀을 이뤄 임상시험의 시작 단계부터 종료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데이터 품질을 위한 관리 시스템과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