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믿을 만한 서비스로 브랜드의 가치 높이는 '코잇'

기사승인 2019.05.09  21:31:51

공유
default_news_ad1

- 고객 편의 위해 센터 확장 이전한 '코잇',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로 호평

조립PC를 구매하는데 있어 서비스가 미치는 영향이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과거에는 가격이나 성능이 구매의 가장 중요한 요인이었다면, 최근에는 A/S 정책이나 신뢰도가 다른 어떤 요인 못지 않게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한국 시장의 경우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다른 어떤 요인보다 크다고 할 수 있다. 내로라 하는 글로벌 업체들도 두 손 들고 나갈 정도로 민감한 국내 시장이기에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수반되지 않는다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런 점에서 최근 코잇(COIT)의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는 까다로운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로 올해로 창립 13년째를 맞는 코잇은 인텔 프로세서의 공인 대리점이자 ASUS 및 ECS 메인보드 그리고 ADATA SSD와 DRAM 등을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여기에 서버의 유통과 기술지원도 겸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겸비한 용산의 대표 IT 솔루션 업체라 할 수 있다.

   
 
올해 1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센터를 기존 용산 원효로에서 나진상가(용산구 한강로 2가 나진상가 17동)로 이전하는가 하면, 4월 한 달간 9시까지 연장 근무를 시행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에 최고윤 코잇 기술지원팀 과장을 만나 서비스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고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떤지 이야기를 들어봤다.

   
최고윤 코잇 기술지원팀 과장

코잇 서비스 센터에서는 어떤 곳인가?

코잇의 서비스 센터에서는 ASUS 메인보드와 NAS 제품군을 비롯해 ADATA 메모리와 SSD에 대한 문의와 A/S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코잇에서 유통하는 ASUS의 최신 하이엔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가 하면 ADATA의 미출시 제품도 만나볼 수 있어 PC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흥미로운 장소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서비스 센터를 이전하게 된 계기와 소비자의 반응은?

지난 해까지만 하더라도 센터가 원효로에 위치한 코잇 본사에 있었는데, 아무래도 용산역과 거리가 멀다보니 대중 교통을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에 고객의 편의를 위해 현재 나진상가 17동으로 센터를 확장 이전하게 된 것이다.

   
 
방문 고객의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대다수다. 용산역과 5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대단히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전자 상가와 가까워 근방 상인들의 방문 또한 크게 늘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센터 바로 옆에 창고도 함께 운영해 재고 보유량도 늘었다. 이에 전보다 한층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가 가능해져 고객 대부분이 만족스럽게 생각한다.

   
 
그래서 인지 방문 고객의 수도 이전보다 늘었다. 하루에 15명 내외의 고객이 방문하는데, 이는 작년과 비교했을 때 훨씬 늘어난 수다. 아울러 센터를 이전 한 후 ASUS와 ADATA 제품의 판매량도 적잖게 늘었기에 여러모로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코잇 서비스 센터만의 차별성을 꼽자면?

빠르고 전문적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물론 타사의 서비스 센터도 좋은 곳이 많지만, 코잇의 경우 국내 내로라 하는 IT 기업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높은 수준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한다.

현재 3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데,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엔지니어로 PC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가 상당히 뛰어나다고 자부한다. 때문에 제품의 고장 외에도 호환성이나 기술적인 부분, 제품 추천 등 다양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특히 코잇은 CPU와 메인보드, 메모리와 SSD 등 주요 부품을 모두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제품간 호환성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빠른 A/S 또한 고객의 호평을 받는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A/S 접수는 방문과 택배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도 택배가 다수를 차지한다. 2시 이전에 접수된 택배에 대해서는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물론 너무 많은 택배가 몰리는 시기나 주말에는 당일 처리가 어려울 수는 있지만, 늦어도 2~3일 안에는 A/S를 완료하기 때문에 무척 빠른 편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인지 평소 조립PC를 많이 사용해 본 고객들은 대부분 타사에 비해 코잇의 서비스가 빠르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또한 방문 고객은 코잇에서 유통하는 부품 중 최상위 라인업으로 구성된 조립PC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참고로 체험존PC는 '인텔 9세대 코어 i9-9900K 프로세서'를 비롯해 'ASUS ROG MAXIMUS XI FORMULA' 메인보드와 'ASUS 지포스 RTX2080 Ti' 그래픽카드, ADATA DDR4 32GB 메모리로 구성돼 게이밍PC로는 가히 최고의 사양이라 할 수 있다. A/S가 아니더라도 방문해 PC를 체험하고 가는 고객이 있을 정도다.

   
 
코잇의 A/S에 대한 고객의 평가는?

확실히 센터를 이전하고 난 뒤 평가도 매우 좋아졌다. 방문 고객에게는 그 자리에서 테스트를 한 뒤 이상 유무를 직접 보여주고,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교체를 해준다. 여기에 최대한 빠른 A/S를 위해 1500개 이상의 메인보드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왠만한 제품은 즉시 교체가 가능하다.

   
 
고객 과실로 인한 파손 등도 최대한 서비스를 해드리기 위해 노력한다. 물론 규정상은 어렵기는 하지만, 코잇의 제품을 믿고 선택해준 고객의 대한 예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완전히 수리가 어려운 경우를 제외하면 가급적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다.

   
 
또한 굳이 A/S가 아니더라도 제품 문의나 PC 조립 등에 대한 문의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한다. 얼마 전에는 PC를 직접 조립하기 위해 여러 부품을 들고 찾아오신 연세가 지긋한 고객분이 계셨는데, 늦은 시간까지 제품에 대해 일일히 설명해드리고 퇴근한 적이 있다.

   
 
이렇듯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일을 진행하다 보니 서비스에 대한 평도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고객 중 일부는 '서비스가 좋아 코잇의 제품을 선택한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고, 지인에게 추천을 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에 만족했다며, 음료수를 들고 찾아오는 고객도 있었다.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다고 생각하기에 조금은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그만큼 인정을 받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한 마음도 들었다.

   
 
ASUS 메인보드에 대한 평가는?

ASUS 메인보드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대부분 안정성이나 내구성이 대단히 뛰어나다는 점에 동의를 할 것이다. 최상위 라인업인 ROG부터 보급형 제품까지 워낙 품질이 좋은데다, 용도에 따라 라인업도 풍부하기 때문에 조립PC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누구나 선호하는 브랜드가 아닐까 한다.

   
 
게다가 불량률도 상당히 적은 편이다. 메인보드의 경우 다른 부품에 비해 불량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인데, ASUS의 메인보드는 A/S에 대한 문의가 판매 제품 대비 1% 이하로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적다고 자부한다.

   
 
그 중에서도 고객 과실을 제외한 실제 불량은 이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엔지니어의 입장에서 모든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라 감히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글로벌 No.1이라는 타이틀이 괜히 생긴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목표와 고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국내 메인보드 유통사 중에서 가장 빠르고 전문적인 A/S를 하는 곳이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물론 워낙 뛰어난 곳이 많다 보니 아직까지 최고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코잇의 이름을 들으면 '믿고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떠오르게끔 최선을 다 하겠다.

   
 
또한 고객에게 최대한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앞서도 말했듯 굳이 A/S가 아니어도 좋다. PC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답변해 드리고자 한다.

제품 구매에 대한 궁금증이나 호환성 문의, 조립 관련 문의 등 어떠한 것이든 좋으니 부담갖기 말고 방문이나 연락을 주셨으면 좋겠다. 고객과 함께하고 열린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