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아라산, TSMC 7nm 공정 기술에 의한 토탈 eMMC IP 솔루션 발표

기사승인 2019.04.24  08:55:01

공유
default_news_ad1

아라산칩시스템즈(Arasan Chip Systems)는 TSMC 7nm 공정 기술에 의한 IP 솔루션 공급과 동사의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컨트롤러(eMMC) PHY IP의 즉각적인 발매를 발표했다. TSMC가 보유한 업계 최고의 7nm 공정에서 반도체로 입증된 eMMC PHY IP는 아라산 eMMC 5.1 호스트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에 원활하게 결합되며 TSMC 7nm 공정에 의한 토탈 eMMC IP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공급한다.

   
▲ Arasan TSMC 12nm eMMC PHY IP & SD UHS-II Card IP Test Chips

토탈eMMC IP 솔루션은 반도체로 입증되었으며 TSMC의 40nm, 28nm, 16nm 및 12nm 공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 eMMC 하드웨어 개발 키트(HDK)에는 TSMC의 12nm FinFET 컴팩트 테크놀로지(12FFC)에 의한 테스트 칩이 들어 있으며 고객들이 자신들의 SoC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도록 공급 가능하다.

프라카시 카마스 아라산 CTO는 "우리는 10여년 전 고객들에게 토탈 IP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아라산에 아날로그 믹스트 시그널 사업부를 설립했다"면서 "아날로그는 우리의 기술적 과제와 자금 소요 측면에서 엄청난 도약이었다. 오늘 우리는 7nm 최고 공정인 TSMC의 7nm 공정 기술에 의한 우리의 IP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JEDEC의 eMMC 5.1 사양은 "커맨드-큐잉"을 통해 HS400 속도를 3.2Gbps에서 운용되도록 향상시키며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컨트롤러 안으로 치워 냄으로써 데이터 전송의 효율을 크게 높인다. eMMC 5.1은 PHY 레이어로 "제고된 스트로브"를 활용함으로써 운용의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킨다. eMMC5.1은 종전의 eMMC 4.51 및 eMMC 5.0 기기들과 호환된다.

아라산은 JEDEC eMMC 표준 기구가 설립될 때부터 동 회원사였다. 아라산은 eMMC 이전 2001년부터 멀티미디어 카드(MMC) 용 IP 솔루션을 공급했다.

아라산은 올해 말 TSMC의 7nm 공정에 의한 동사 제품에 D-PHY / C-PHY IP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