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에누리 가격비교,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건강Plus 전문관’ 오픈

기사승인 2024.06.19  17:17:17

공유
default_news_ad1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건강Plus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에누리닷컴의 2023년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가 증가했다. 그중에서도 다이어트/이너뷰티 카테고리의 매출이 27%가 오르며 가장 크게 성장했고 다이어트 유산균, 콜라겐, 시서스 등을 찾는 수요가 늘어 에누리 측은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에누리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건강Plus 전문관'을 신설했다. 성분별, 대상/기능별, 최저가보장으로 구분하고 세부적으로는 영양제별로 가장 중요한 성분을 메인에 배치해 함량파인더와 함량순/추천순 정렬 기능을 제공하며 보다 직관적으로 건강 목표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식약처에서 인정한 최대 1만 개 제품의 하루 최저가 비교, 식약처 기준 하루 권장량 검색,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제품의 섭취 기간별 용량 검색, 제품 선택이 어려울 때 참고하는 성분별 구매TIP, 제품의 섭취 및 성분 정보를 통해 섭취 가능 일수 확인, 빠르게 비교하는 AI요약 한 줄 리뷰, 가격비교 3사 대비 최저가를 보장하는 에누리 단독 최저가 상품라인 등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여기에 일별 가격 추이와 실시간 알림 등으로 가격 동향을 파악해 인기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의 구매 및 섭취 가이드를 제공하는 '건강+ 구매가이드'와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건강누리 라운지'를 운영한다.

건강Plus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곳곳에 숨겨진 스티커를 찾으면 1일 최대 30회까지 모은 만큼 건강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매월 가장 많이 모은 고객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최대 20만 점 제공하는 '도전! 랭킹왕'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에누리 앱을 통해 홍삼, 영양제, 비타민을 구입하면 e머니 적립금 추가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개인의 신체적 건강과 건전한 생활 패턴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한 식습관 유지, 정신 안정과 삶의 질 향상 추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이번에 에누리에서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서비스로 소중한 내 몸에 꼭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소재 비영리 연구기관인 글로벌웰니스연구소(GWI)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웰니스 시장 규모가 2022년 기준 5조 6000억 달러(한화 약 7500조 원) 규모에 달았고 향후 시장은 연평균 8.6% 속도로 성장해 2027년에는 8조 5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한국의 웰니스 시장 규모는 940억 달러(한화 약 124조 원)로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 세계적으로는 여덟 번째로 큰 규모의 시장으로 분류된다.

인형민 기자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