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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시큐어, “대전시민들도 옴니원 CX로 더 편리한 전자민원·문화생활 누리세요”

기사승인 2024.06.18  15:0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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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민들도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 CX’로 더 쉽고 간편하게 전자 민원 서비스 및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대전광역시청이 자사 통합인증 서비스인 ‘옴니원 CX (OmniOne CX)’를 도입해 쉽고 간편한 회원가입과 로그인 서비스를 구현해 대전광역시민들의 편의를 더욱 증진했다고 밝혔다.

   
▲ 대전광역시청에 도입된 옴니원 CX 이미지

옴니원 CX는 공인인증서 폐지 후 등장한 수많은 민간 인증 앱들을 하나의 창에 모아주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하나의 창에서 카카오, 네이버, 패스, 토스, KB 등 여러 민간 간편 인증 앱 또는 모바일 신분증까지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본인인증을 하고 다양한 서비스에 로그인 할 수 있다. 또한 금융계좌 개설, 회원가입 등의 업무에 필요한 본인확인 서비스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구현이 가능해 기관이나 기업에서 자체 시스템을 개발하지 않고도 본인확인 및 간편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대전광역시청은 옴니원 CX의 본인확인 서비스와 본인인증 서비스를 모두 도입했다. 홈페이지에 가입돼 있는 대전광역시민들은 옴니원 CX를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만으로 로그인을 하고 다양한 민원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이 아닐 경우에도, 옴니원 CX 창을 통해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쳐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전광역시민들은 대전광역시청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민원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같은 계정으로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와 연계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대전예술의전당까지 이용가능 해 공연 예매나 견학 신청, 각종 교육프로그램 수강신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대전광역시청의 성공적인 사례를 앞세워 앞으로도 더 많은 시·군·구로 옴니원 CX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온시큐어는 앞서 국세청 홈텍스, 정부 24 등 대국민 서비스 기관에 통합인증 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연말정산이나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등이 필요할 때 번거로운 로그인 과정 없이 전자 민원 및 연말정산 업무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정부 서비스 외에도 인터넷 청약, 공기업 입사 지원, 보험금 환급, 성인 인증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에 도입되면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정현철 라온시큐어 서비스 부문 사장은 “정부24, 국세청 홈택스 등 주요 공공기관 서비스에서 대국민 편의를 제공해온 옴니원 CX가 지자체로 확산되며 각 지역의 전자민원뿐 아니라 시민들의 문화생활에도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군·구에 옴니원 CX를 제공해 시민들의 일상 곳곳에 스며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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