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린씨앤아이, 비콰이어트 PC케이스 신제품 다크 베이스 701 출시

기사승인 2024.04.25  11:12:42

공유
default_news_ad1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비콰이어트(be quiet!)의 PC케이스 신제품, 다크 베이스(DARK Base) 701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

   
▲ 다크 베이스 701 화이트

다크 베이스 701은 블랙과 화이트의 두 가지 색상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 중 화이트 모델은 외부와 내부 프레임은 물론, 번들로 제공되는 쿨링팬까지 모두 백색으로 적용된 올 화이트 모델이다.

비콰이어트의 PC케이스 라인업은 엔트리 모델인 퓨어(PURE) 베이스를 시작으로 미드-레인지의 섀도우(SHADOW) 베이스, 그리고 하이-엔드인 다크 베이스로 나뉜다. 이에 따라 이번 다크 베이스 701은 전체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에 속하며, 규격 역시 E-ATX 메인보드장착은 물론, 430mm 길이의 VGA 장착과 최대 185mm 높이의 타워형 CPU쿨러, 250mm 길이의 파워서플라이 장착을 지원하는 등 빅 타워 규격의 확장성 역시 갖추고 있다.

   
▲ 정방향(좌) 빌드와 역방향(우) 빌드 예시

다크 베이스 701 시리즈는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 사일런트 윙(Silent Wings) 4 하이 스피드(High Speed) 140mm 모델을 전면과 후면, 상단에 각 1개씩 총 3개를 기본 제공한다. 여기에 전면과 상단에 2개씩 총 6개, 하단에 1개를 추가로 장착해 후면 기본 팬과 함께 총 8개의 쿨링팬 장착을 지원한다. 최대 회전수 1,900RPM을 위시한 높은 풍량과 풍압을 제공하는 번들팬, 사일런트 윙즈 4 하이 스피드는 최대 회전 속도에서도 29.3dBA의 낮은 동작 소음으로 정숙한 시스템 조성에도 유리하다.

비콰이어트 다크 베이스 701은 분리형 메인보드 트레이를 이용, 역방향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360도 반전시켜 역방향 빌드를 진행할 경우를 위해, 강화유리와 솔리드(Solid) 형태로 이뤄진 양 측면 패널은 완벽한 대칭 설계가 되어 있어 교체 장착이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면 시스템의 배치 방향에 따라 좌우측 어디든 강화유리 패널을 이용한 시스템 내부 확인이 가능하다.

다크 베이스 701은 전면 패널 양 측면에 LED 스트립을 내장하고 있다.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하는 이 스트립은 메인보드의 5V ARGB 커넥터와 연결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내장된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RGB 조명을 지원하는 타 하드웨어들과 일체화된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이 컨트롤러에는 최대 8개의 4핀 PWM 커넥터도 준비되어 있어 다수의 쿨링팬 연결에도 유리하다.

   
▲ 다크 베이스 701

아울러 상단 I/O 패널에는 RGB 조명은 물론 쿨링팬 조작이 가능한 물리 버튼과 함께 USB 3.2 C타입 포트, USB 3.0 A타입 포트가 기본 제공되며, 측면 솔리드 패널에 산업용 흡음재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곧 출시될 전용 액세서리인 PCIe 4.0 지원 라이저 케이블 킷과 3.5” 및 2.5” 스토리지 장착을 지원하는 HDD 케이지를 이용한 시스템 튜닝 및 내부 확장 옵션 역시 제공한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