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TIME, 듀얼 파워 24포트 기가비트 유선공유기 ‘T24000NS’ 출시

기사승인 2023.12.06  18:15:15

공유
default_news_ad1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듀얼 파워를 장착한 24포트 기가비트 유선공유기 ‘ipTIME T24000NS’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ipTIME T24000NS는 2개의 전원 모듈이 장착된 기가비트 유선 공유기로 미디어텍 듀얼코어 CPU와 512MB DRAM, 128MB Nand Flash가 내장되었으며, 1Gbps속도를 지원하는 1개의 WAN 포트와 24개의 LAN 포트 및 간이 NAS 서버를 구축할 수 있는 1개의 USB 3.0 포트로 구성된다. 특히 T24000NS에 장착된 2개의 전원 모듈은 주 전원 연결이 중단되더라도 보조 전원이 작동하여 지속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한 전원 백업 기능과 전원 모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즉시 인지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비프음으로 경고하는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ipTIME T24000NS에 내장된 24개의 유선 LAN포트(1Gbps)는 다수의 유선 네트워크 장비(PC, NAS, 프린터, 서버 등)를 사용해야하는 SOHO 또는 대규모 기가비트급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설계되어 24개의 단말기를 추가 허브 없이 직접 연결할 수 있다. 또한 T24000NS는 1개의 USB 3.0 포트가 장착되어 네트워크 서버, 프린터 서버, 스마트기기의 충전(5V 1A)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ipTIME T24000NS는 유선 컨트롤러 버전의 이지 메시(Easy Mesh) 기술을 지원한다. T24000NS는 컨트롤러로 동작하여 새로운 메시 네트워크 구축을 하거나 기존 메시 네트워크 환경에 유선 에이전트로 추가 연결되어 메시 네트워크의 영역 확장이 가능하다. 컨트롤러 공유기로 사용할 경우, 메시 네트워크로 연결된 공유기 각각에서 발생하는 트래픽과 스테이션의 정보를 실시간 또는 원하는 시간대 별로 차트와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Traffic History’기능도 지원한다.

ipTIME T24000NS는 다양한 VPN기능도 내장한다. 빠른 속도와 간결한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고성능 VPN시스템인 WireGuard VPN 서버/클라이언트 기능을 제공하며 네트워크 보안이 가장 우수한 VPN시스템인 OpenVPN 클라이언트를 지원한다. 그리고 PPTP, L2TP VPN 서버/클라이언트 기능 또한 탑재 되어있다. 내장된 VPN클라이언트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VPN 접속 프로그램 없이 PC나 스마트폰 등 공유기에 연결된 모든 장치의 네트워크를 원하는 지역에 가상적으로 위치시켜 지리적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미꾸라지 VPN까지 지원하여 게이밍 VPN 공유기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이에프엠네트웍스는 “ipTIME T24000NS는 새롭게 장착된 듀얼 파워와 기존 동급 제품 대비 2배로 커진 DRAM 등 강력한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pTIME 홈페이지(ipTI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훈 기자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