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윤홍근 BBQ 회장, 패밀리와 함께 선한 영향력 확대 나섰다

기사승인 2023.11.20  21:34:11

공유
default_news_ad1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10,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2017년부터 본사와 패밀리(가맹점주)가 함께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기부하는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이다. 윤홍근 회장은 창립 22주년 기념사를 통해 "언제나 가까이에 있는 이웃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지역사회 상생을 통해 패밀리와 함께 따뜻한 사회와 미래세대가 행복한 세상의 발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선언한 이후 이를 지속 실행하고 있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가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직접 조리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함께 전달한다.

   
▲ BBQ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미래세대와의 행복한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에 10,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BBQ는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수도권 이외에도 강원, 대전, 광주, 김해, 포항, 대구, 울산, 제주 등 전국의 193명의 패밀리와 함께 321회에 걸쳐 결손가정, 한부모가정, 청소년쉼터, 아동센터, 보육원, 홀몸 어르신, 다문화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등에 10,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하며 나눔을 통한 상생의 가치와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억원을 상회한다.

윤홍근 회장은 "7년이 넘게 패밀리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눌 수 있었다"며 "미래세대의 행복을 위한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고민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착한기부,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의 치킨 기부활동 외에도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지역에 물·구호식량을 공급한 바 있으며 지난 2월에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구호 지원을 위한 후원, 지난 8월에는 전쟁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아이들을 돕기 위한 기금을 후원하기도 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