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엠큐닉, 2023 ITS학회 추계학술대회 참가… 이동통신 데이터 교통분야 활용 방안 발제

기사승인 2023.11.20  20:58:4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기업 엠큐닉(대표 유승모)이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한국 ITS(지능형 교통 체계)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민국 ITS 30주년을 맞아 자율주행, 공유교통, 스마트시티, 교통 빅데이터 및 AI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엠큐닉은 부스 운영으로 자율주행 플랫폼, 디지털 트윈, AI를 활용한 교통 최적화 서비스를 선보였다. 해당 기술은 엠큐닉과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는 사업 과제의 핵심 솔루션으로 적용된다.

여러 세션에서 엠큐닉은 발표 및 토론에도 참가했다. ‘크라우드 소싱 기반 데이터를 활용한 모빌리티 서비스 구현 방안’ 주제의 특별 세션에서는 엠큐닉 유승모 대표가 직접 발표에 나서 자사 솔루션의 혁신성 및 기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토론에서는 수송부문 탄소 중립 및 감축 전략 고도화 기술 개발, 중소도시 특화형 Lv.4/4+ 자율주행 실도로 환경 실증 엣지 리빙랩 기획에 참가해 엠큐닉의 고유 기술력에 기반한 구현 방안을 제시했다.

엠큐닉은 교통모〮빌리티 서비스 및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분야는 자율주행 플랫폼, 커넥티드카, MaaS(Mobility As A Service), LBS(Location Base Service), 디지털 트윈이다.

엠큐닉 유승모 대표는 “교통 분야에서 사용자가 생성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정제하고 AI를 활용하는 방안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ITS 학회 발표 내용을 발판 삼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모델의 정교화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탭 취재팀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