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갤러리 띠오, Lab201 개관전으로 김효준 작가 개인전 「The Orbit」 개최

기사승인 2023.09.24  08:54:00

공유
default_news_ad1

신생 현대미술 갤러리 띠오(대표이사 김현민)가 한국의 현대미술을 이끌어가고 있는 젊은 작가들을 위한 공간 "Lab201"를 신규 개관하면서 개관전으로 김효준 작가의 개인전 「The Orbi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10월 6일까지 띠오 갤러리의 2층 전시 공간에서 진행된다. 김효준 작가는 시각 정보를 통해 받아들이게 되는 다양한 개인 간의 인식의 차이와 변화에 대해 연구한다. 작가의 초기작은 개인의 선호도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나, 관람자들의 다양한 개인의 경험과 인식의 차이로 인해 발생되는 저마다의 해석들이 자신의 작업이 가진 본래의 의도와는 다르게 재해석되는 과정을 경험하며 작가는 구상과 추상의 경계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대상의 형태를 더욱 분명하게 나타내면서 동시에 구상성을 덜어내는 작업을 통해 시각적 경계에 대한 탐구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전시 「The Orbit」은 이미지가 속할 수 있는 대상의 범주나 영향이 미치는 영향권, 혹은 작품에서 볼 수 있는 궤도와 같은 ‘결’ 모양을 의미하고 있다. 구상적인 결들이 모여 추상적인 대상을 나타내고, 작가의 작업들이 전시 공간에 비치되어 서로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감상자의 해석과 인식에 영향을 끼치는 현상을 목도한다. 이는 단일 작업에서 구상과 추상의 경계에 대해 실험했던 작가가, 전시를 통해 발생되는 에너지의 궤도를 형성하는 것을 구현하려 한 것이다.

작가가 의도적으로 설치한 궤도 밖으로 나아가는 사람과 궤도 안에 머무는 사람 모두가 공존하게 될 이번 전시는 특정된 답을 유추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관점에서 새로운 감정과 해석을 조화롭게 나누는 전시의 장이 될 것이다.

갤러리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97길 27 세원빌딩 1층

띠오 웹사이트 주소: https://gallerytheo.com/exhibitions/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