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퓨어스토리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부문 리더 선정

기사승인 2023.09.23  20:19:42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퓨어스토리지(www.purestorage.com/kr, 한국 사장 유재성)가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보고서 프라이머리 스토리지(Primary Storage)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이로써 퓨어스토리지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10년 연속 리더[1]로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으며,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에서는 4년 연속으로 최우수점을 받으며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업계의 리더십을 입증했다.

퓨어스토리지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AIOPs 방식의 단일 관리 플랫폼 퓨어1(Pure1®) 기반의 플래시어레이(FlashArray™)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양한 가격과 성능에 걸쳐 고객의 모든 데이터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완벽히 충족시키는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플랫폼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에버그린//원(Evergreen//One™)을 통해 클라우드형 소비 모델을 지원하는 점 또한 높게 평가받았다. 퓨어스토리지가 지난 한 해 동안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는 데 기여한 주요 혁신은 다음과 같다.

 플래시어레이//E(FlashArray//E™) 발표: 퓨어//E(Pure//E) 제품군의 신제품인 플래시어레이//E는 모든 파일 및 블록 데이터 리포지토리에 플래시의 간편성과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데이터센터에 남은 마지막 하드디스크를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래시어레이//E를 통해 고객은 디스크 대비 80%의 전력 및 공간 절감, 60%의 운영 비용 절감, 85%의 전자 폐기물 감소라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 차세대 플래시어레이//X(FlashArray//X™) 및 플래시어레이//C(FlashArray//C™) R4 모델 출시: 이전 모델 대비 40% 향상된 성능, 80% 이상 향상된 메모리 속도, 30%의 인라인 압축을 통해 스토리지 용량이 확장된 새로운 모델은 전 세계 고객들이 비즈니스 운영을 원활하고 경제적으로 확장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민첩성, 성능, 보안,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 플래시어레이용 파일 서비스(File Services for FlashArray) 출시: 플래시어레이용 파일 서비스는 단일 글로벌 스토리지 리소스 풀에서 네이티브 블록 및 파일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스토리지 증설에 대한 사전 계획이 필요 없으며, 통합 정책 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 업계 최초의 에버그린//원 랜섬웨어 복구 SLA: 기존 및 신규 에버그린//원 고객은 이제 랜섬웨어 공격 발생 이후 깨끗한 스토리지 환경을 위한 서비스 보증 프로그램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에버그린//원 랜섬웨어 복구 SLA는 1영업일 이내 깨끗한 스토리지 어레이 배송, 48시간 이내 복구 계획 완료, 시간당 8테비바이트(TiB)의 데이터 전송 속도, RMA를 통한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 현장 지원을 보증한다.

 기업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퓨어스토리지는 퓨어1 지속가능성 평가 도입에 이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형 스토리지 시장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에너지 효율성 보증 서비스인 에버그린//원 에너지 효율성 SLA를 출시하여 고객이 실제 TiB 당 최대 와트를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퓨어스토리지의 최신 ESG 리포트에 따르면, 플래시어레이 제품군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경쟁사 플래시 기반 제품 대비 최대 85%의 에너지 및 배출량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플래시어레이 제품군은 플래시어레이//E, 플래시어레이//X, 플래시어레이//C, 플래시어레이//XL, 퓨어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Pure Cloud Block Store), 퓨어 퓨전(Pure Fusi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퓨어스토리지의 AIOps 플랫폼인 퓨어1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의 에버그린 포트폴리오는 에버그린//원, 에버그린//플렉스(Evergreen//Flex™), 에버그린//포에버(Evergreen//Forever™)로 이루어져 있다. 에버그린//원은 무중단 업그레이드, 가동시간 보장, 사용량 대비 스토리지 용량 버퍼, 서비스 티어에 따른 독보적인 스토리지 성능, 에너지 효율성 보장, 랜섬웨어 공격 복구를 위한 깨끗한 어레이 익일 배송 보장 등 6가지의 포괄적인 SLA를 제공한다.

퓨어스토리지 숀 한센(Shawn Hansen) 부사장 겸 플래시어레이 사업부 총괄은 "퓨어스토리지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부문 리더로 선정된 것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모든 측면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퓨어스토리지의 비전과 노력을 증명하는 것이다.”라며 “퓨어스토리지는 클라우드 운영 모델과 독보적인 에버그린 아키텍처를 통해 모든 고객의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가장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사용이 간편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성과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훌륭한 팀, 고객, 파트너가 없었다면 달성할 수 없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퓨어스토리지 프라카시 달지(Prakash Darji) 디지털 경험 부문 총괄은 “에버그린//원 과금 모델에 몇 가지 중요한 SLA를 추가하는 것을 비롯해 퓨어스토리지 에버그린 포트폴리오의 발전은 데이터 스토리지의 간편성, 유연성 및 선택권을 광범위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퓨어스토리지의 확고한 의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라며 “퓨어스토리지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데 가장 적합한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를 거듭해왔으며, 이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그 위상을 입증했다. 레거시 스토리지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여정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