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TCL, IFA 2023에서 Smart Home Appliances 부문 최고상 수상

기사승인 2023.09.04  12:03:3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TCL이 9월 1일부터 5일까지 Messe Berlin Exhibition Grounds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행사인 IFA에 부스를 운영한다. 수천 개의 글로벌 기술 브랜드와 업계 전문가를 불러 모으는 IFA에서는 국제 시장에 대해 가장 종합적으로 조망해 볼 수 있다. TCL은 이 행사에 10년 이상 참가하여 획기적인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한 국내 기술의 최전선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2023년 IFA에 참가한 TCL은 홈 시어터, 에어컨디셔너, 세탁기, 스마트폰, 태블릿, AR 안경, 스마트 홈 솔루션을 비롯해 최신 분산형 태양광(PV) 기술 등 브랜드의 최신 혁신으로 가득한 쇼케이스를 통해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IoT 기술,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분야에서 이룬 광범위한 혁신을 자랑스럽게 전시하고 있다.

TCL은 궁극의 홈 시어터 기술을 찾는 이들을 위해 강력하고 혁신적인 다중 채널 오디오와 함께 지금까지 선보인 것 중 세계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115인치 Mini LED 디스플레이를 전시했다.

스포츠 애호가이자 수많은 글로벌 스포츠 아이콘의 주요 후원사인 TCL은 부스에서 최신 브랜딩 업데이트와 함께 많은 기대를 받는 전 세계 유명 축구 전설의 인터랙티브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화하는 가전제품의 뛰어난 성과에 대한 업계의 인정

전시회 동안 TCL은 Europe Digital Group과 Asia Digital Group으로부터 첨단 에어컨디셔닝 기술의 진가를 인정받아 Smart Air Purification Technology Award를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엄격한 검토와 평가를 거쳐 신선한 공기를 양방향으로 통합하는 기술을 가진 TCL FreshIN Series AC의 특별한 가치를 인정했다.

이 상은 Europe Digital Group과 Asia Digital Group이 조직한 Global Product Technical Innovation Award Ceremony의 일환으로 수여되었고, 글로벌 전문가와 영향력 있는 미디어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했다.

TCL의 에어컨디셔닝 기술은 단순히 거주 환경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 이상을 의미한다. TCL은 사람들이 호흡하는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을 통해 건강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에어컨디셔너를 만든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진다. 신선한 공기를 양방향으로 교체하는 업계 최초의 시스템인 TCL's FreshIN+ 2.0 Technology를 통해 산소가 풍부한 실외 공기를 가져오고 건강에 해로운 공기를 배출할 수 있다.

이는 실제로 나쁜 공기를 배출하여 먼지, 애완동물의 털, 오염 물질 등 원치 않는 입자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공기 질이 좋지 않을 때 사용하기 제격이다. 4중 필터 시스템과 결합하여 순환되는 공기는 알레르기에 민감한 이들에게 훨씬 유익하다. 악취 제거 역시 마찬가지로, 신선한 공기로 호흡하는 시스템인 FreshIN+는 기존 에어컨디셔너로는 제거할 수 없었던 악취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TCL은 자사의 Free Built-In Refrigerator C521CD가 저명한 China Household Electric Appliance Research Institute가 수여하는 the Annual Product Innovation Award를 받았다고 자랑스럽게 발표하기도 했다.

TCL의 Free Built-In Refrigerator C521CD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인정받았다. 640mm(도어 포함)에 불과한 날렵하고 얇은 캐비닛, 0.4cm에 불과한 캐비닛 측면 사이 공간 덕분에 식료품 보관 공간을 극대화하고 전체적인 효율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게다가 냉장실과 냉동실에 모두 살균 장치가 있어 찌꺼기 없이 깨끗한 살균 상태를 유지하면서 식품을 최적의 위생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심사위원들이 인정한 C521CD의 주요 장점과 특징은 냉장고의 측면과 상단에 축적되는 작동 열을 Bottom Heat Dissipation Technology를 통해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환기에 필요한 공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TCL의 4세대 Microcellular 발포 단열층은 기존 모델보다 10% 더 얇아 매끄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C521CD는 T-Fresh 이온 생성 장치와 Pure Air 냄새 흡수 모듈, 영하 20°C-5°C Convertible Zone 또한 갖추고 있어 음식을 오랫동안 가장 신선하고 건강하게 보관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자랑한다.

가정과 그 너머를 위한 최첨단 기술

TCL의 RayNeo는 집 밖의 개인용 디바이스로 눈을 돌려, 최상의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대량 생산 쌍안경 총천연색 MicroLED 광 도파관 AR 안경인 첨단 RayNeo X2를 선보이며 스마트 웨어러블 분야의 경쟁자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여기에 더해 TCL은 수상 경력이 있는 NXTPAPER 디스플레이 기술의 흥미로운 새 사용 사례도 공개했는데, 이는 스마트폰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총천연색 종이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 비할 데 없는 눈의 편안함을 선사할 것이다.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

전 세계 관람객이 더 친환경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TCL은 분산형 태양광(PV)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입지를 확장하고, IFA 기간에 전시된 올인원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통해 탄소 피크 및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가정에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에 대해 재정의하고 친환경 저탄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