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아웃도어업계, 등산화 기능성 강화... ‘가을산행’ 편안하고 안전하게

기사승인 2023.08.25  12:53:44

공유
default_news_ad1

본격적인 등산시즌이 다가오면서 신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발은 코로나19 이후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전문성과 기능성 측면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제품군이다. 관련 업계는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액티비티 취향에 적극 대응하며 제품을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도심을 주변으로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이 잘 갖춰져 있다. 하지만 장시간 야외활동 시에는 발생되는 땀으로 인해 물집이 잡히거나 발이 미끄러질 수 있어 안전하고 편안한 트레킹화 선택이 중요하다. 그리고 투습 기능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지지력과 밸런스 컨트롤을 통해 발을 안전하게 지탱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비해 방수 기능을 갖춘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이라면 더욱 발 보호에 효과적이다.

트레킹화, 편안한 쿠셔닝과 탄성 더해지는 형태로 진화

등산화에서 분화된 트레킹화는 접지력과 방수, 방풍, 투습 기능에 장시간 트레킹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이 필수적이다. 이에 탄성과 쿠셔닝이 더해지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국내 토종 아웃도어 전문기업인 트렉스타는 봄철 해빙기 안전한 산행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누적 판매200만족 이상이 판매된 트렉스타의 스테디셀러인 트렉스타 코브라 시리즈 신제품인 ‘코브라 970 GTX’ 등산화를 추천한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코브라 솔을 사용하여 내구성은 더욱 강해지고 발에 착 감기는 우수한 착용감을 선사해 편안함과 안정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발뒤꿈치와 발목까지 감싸주는 트렉스타 코브라 시리즈만의 보아 다이얼 구조가 안정적인 아웃도어 활동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트렉스타 ‘코브라 970 GTX’

이번에 출시된 ‘코브라 970 GTX’는 신발의 아웃솔(밑창)이 독립적으로 움직여 충격흡수와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I.S.T(Independent Suspension Technology) 기술 적용해 뒤틀림을 방지하여 자갈길 너덜길이 많은 우리나라의 산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하이퍼그립의 슈퍼검 아웃솔로 해빙기를 비롯한 봄 여름철 미끄러운 길에서도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하여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발을 보호해 준다.

또한 고어택스 원단을 사용하여 방수와 투습은 물론, 측면 통풍구를 통하여 땀은 빠르게 밖으로 내보내어 한 여름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Ortholite 인솔을 사용하여 향균과 탈취 기능까지 갖추어 안전하고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색상은 남녀공용 라이트베이지, 라이트그레이 색상, 남성용 다크네이비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9만원이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가을철 산행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신어도 발에 무리가 없고, 착화감 좋은 기능성 등산화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산행 시 변덕스러운 기후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보온성이 좋은 옷을 착용하고 특히 트렉스타의 기능성과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트레킹화를 착용해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레일러닝화, 발목·무릎에 무리 가지 않는 안정성에 주목

산을 달리는 트레일러닝은 고기능성 신발이 필수적인 액티비티다. 타 액티비티에 비해 역동적이고 위험이 따르는 만큼 안정성 확보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에 트레일러닝화는 경량성과 추진력에 산악 지형에서도 발목과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그립력과 쿠셔닝 등을 갖춰야 한다.

살로몬의 ‘울트라 글라이드’는 가벼운 무게와 그립감이 우수해 장거리 트레일 러닝에 적합한 초경량 트레일러닝화다. 지형 적합성 그립력으로 안정성이 뛰어나며 EVA와 올레핀으로 만들어져 오래 지속되는 쿠션감과 뛰어난 에너지 반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살로몬의 스키 헤리티지에서 영감은 받아 탄생한 곡선의 미드솔 구조로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일상 속 산책이나 여행에 최적화된 트래블화 등장

일상 속 산책이나 여행에 최적화된 트래블화도 등장하고 있다. 스니커즈처럼 패션 아이템으로 신을 수 있는 디자인에 여행에 적합한 경량성과 착화감으로 다용도 멀티 아이템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최근 고프코어룩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어글리 슈즈 디자인의 제품들이 대표적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프리미엄 스니커즈 라인 ‘버킷 런웨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버킷 런웨이는 디스커버리의 대표 아이템인 버킷 디워커 컬렉션을 프리미엄 캐주얼 스타일에 맞춰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해 재해석한 제품이다. 특히 버킷 디워커V2를 정제한 모던한 디자인에 어글리 스니커즈의 청키한 느낌을 덜어 곡선 형태를 착안했다. 여행에 적합한 경량 기능성에 어글리 슈즈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고프코어룩을 겨냥한 트래블화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