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셀바스AI, 오픈 AI 대표 샘 알트만 만난다...혁신적인 비즈니스 기대

기사승인 2023.06.09  23:29:49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중소벤처기업부 초청으로 진행되는 샘 알트만 초청 밋업(Meetup) 행사에 참석한다고 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초청으로 오픈AI 대표 및 주요 임원이 9일 방한할 예정이다. 셀바스AI는 국내 인공지능 시장에서 유일하게 사업화, 제품화를 통해 실적을 내고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픈 AI와의 만남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기회로 이어질지 기대된다.

챗 GPT 등 초거대 AI를 융합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셀바스AI의 음성인식, 음성합성은 생산성 극대화 및 인터페이스의 혁신을 위한 필수 AI 기술로 자리매김 중이다. 애플이 9년만에 새롭게 공개 한 MR(혼합현실) 헤드셋 비전프로도 음성과 눈동자의 움직임으로 조작하듯이 음성인식을 통한 입력 의존도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특히 셀바스AI 음성인식은 국내 최고의 인식률을 자랑하며 성우 수준의 자연스러운 AI 목소리를 생성하는 고품질 음성합성으로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셀바스AI 윤승현 부사장은 “챗GPT 등장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GPT를 융합한 서비스들을 개발 중"이라며 "GPT를 융합한 교육, 로봇, 드론, 메타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의 경우 음성인식을 통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혁신을 요구하고 있어 우리가 가진 음성인식, 음성합성 등 음성지능에 대한 연동이 필수적이게 되면서 비즈니스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미 사용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언어, 음성을 통한 정보 습득을 선호하면서 궁극적으로 대화를 통해 각종 AI 기기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목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