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티앤알바이오팹, 新공장 준공식…생산능력 확충으로 매출 성장 기대

기사승인 2023.06.04  10:34:46

공유
default_news_ad1

재생의료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 대표 윤원수)이 생산능력 확충을 위해 경기도 시흥시에 신공장 준공을 완료하고, 지난 5월 31일 준공식을 진행했다.

티앤알바이오팹 신공장은 3,300㎡(1,000평) 대지에 건축면적 2,120㎡(640평), 연면적6,150㎡(1,860평)의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 티앤알바이오팹 신공장 준공식 커팅식 (왼쪽에서 7번째가 윤원수 대표이사)

회사는 이곳에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자사가 개발한 3D 프린팅 의료기기 및 바이오써지컬 솔루션 제품 생산에 돌입해 본격적으로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에 따라 회사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주요 생산 품목은 두개악안면골 재건용 환자 맞춤형 임플란트(PSI, Patient Specific Implant), 두개 안면용 임플란트(CFI, CranioFacial Implant), 두개악안면골 재건용 티앤알메쉬(TnR Mesh), 비중경 교정술용 나잘메쉬(Nasal Mesh) 등 3D 프린팅 의료기기와 국소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 무세포 대체진피 ADM(Acellular Dermal Matrix) 등 바이오써지컬 솔루션 제품이다.

이 외에도 회사가 현재 개발 중인 복합지혈제, 정형외과용 조직재생치료제, 조직재생촉진형 약물전달체, 조직재생촉진형 유착방지제 등 신제품도 개발 및 인허가를 마치면 신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공학대학교 산학융합본부에 있던 티앤알바이오팹 본사도 신공장으로 이전한다. 본사와 생산시설을 한 곳으로 통합함으로써 역량을 집중하고 부서간 통합 시너지를 창출해 경영 효율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이사

윤원수 티앨알바이오팹 대표이사는 이날 준공식에서 "당사는 세포치료제와 인공장기 개발을 필두로 바이오 부문의 성장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신축 공장 준공을 계기로 당사가 직접 개발한 고품질의 스캐폴드 및 바이오써지컬 솔루션 제품을 대량생산함으로써 성장성과 매출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