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DDR5 시리즈 정식 출시

기사승인 2023.04.12  11:20:49

공유
default_news_ad1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팀그룹(TeamGroup) 티크리에이트(T-CREATE)의 PC메모리 신제품 익스퍼트(Expert)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티크리에이트 클래식(Classic) 시리즈의 상위 모델로서 향상된 동작 클럭과 더 낮아진 지연시간을 구현한다. 제품은 총 4종으로 동작 클럭 6000MHz(PC5-48000), 6400MHz(PC-51200)로 구분되며, 용량은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킷, 32GB 2개 구성의 64GB 듀얼킷으로 나뉜다. 램타이밍은 동일 클럭의 용량에 따라 구분되며, 제품 특성에 따라 고용량 모델에서 더 높은 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6000MHz 32GB 듀얼킷은 CL38, 64GB 듀얼킷은 CL34로 나뉜다. 또한 6400MHz 32GB 듀얼킷은 CL40, 64GB 듀얼킷은 CL34로 고용량 모델이 더 향상된 지연시간을 지원한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블랙 색상의 기판 위에 같은 계통 색상의 히트싱크를 더했다. 복잡한 디자인 없이 티크리에이트의 로고, DDR5, 익스퍼트 시리즈 만을 새겨 넣은 이 히트싱크는 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했다. 여기에 상단 영역에는 균일한 벤트(Vent) 홀을 넣어 메모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히트싱크에서 흡수해 빠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 히트싱크 및 구조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원 클릭 오버클럭 기능인 인텔의 XMP, AMD의 EXPO를 지원한다. PC메모리에 사전 입력된 프로필을 바이오스 상에서 설정해주는 것만으로 성능 향상이 가능한 이 기능은 더 높은 클럭과 더 낮은 램타이밍 구현을 통해 보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단, 프로세서의 구조적 특성에 의해 6400MHz 모델은 인텔 플랫폼에서만 사용을 권장한다.

   
▲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 제품 및 패키지

티크리에이트는 티포스(T-FORCE)와 함께 팀그룹을 대표하는 자체 브랜드이다. 게이밍 환경에 초점을 맞춘 티포스와 달리 티크리에이트는 '창조'를 뜻하는 명칭 그대로 다양한 창작 활동을 보조하기 위해 출범한 브랜드다. 최신의 트렌트에 맞춰 영상, 사진, 촬영, 편집, 드로잉, 그래픽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들로 라인업을 채워오고 있다. 이번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 역시 동일 선상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최적의 업무, 작업 환경을 보조한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