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푸드나무, 제10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2022년 별도기준 매출 1,852억원, 영업이익 36억원 보고

기사승인 2023.03.24  16:21:53

공유
default_news_ad1

푸드나무가 24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 4층 대회의실에서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10기 재무제표 승인과 감사 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액 승인 등 4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 사진제공=푸드나무

푸드나무는 2022년 별도기준 매출 1,852억원, 영업이익 36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다. 보통주 1주당 100원을 현금 배당하기로 했다. 또한 이병기 문화행정연구소 자문위원을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아울러 이사 및 감사의 보수 총액을 각각 기존 15억원, 1억원에서 30억원, 3억원으로 늘리는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 승인 안건도 의결했다. 이로써 인재영입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욱 견고한 경영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이사는 “지난해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경영 효율성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에 집중한 결과,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다”면서 “올해에도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푸드나무는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자사 플랫폼간의 시너지 증대 및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온라인 매출과 함께 대형마트, 편의점 및 피트니스 센터 등 오프라인 매출이 확대됨에 따라 매출 성장세가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외에서는 기존 해외 수출처 확대는 물론 상반기부터 베트남 법인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함으로써 판매처 다변화를 통한 외형 성장이 가속화될 것 전망된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