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RGB로 다나와 2022 하반기 히트브랜드 선정

기사승인 2023.01.17  17:12:12

공유
default_news_ad1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지스킬이 국내 최대 가격비교 전문 사이트, 다나와에서 주관하는 히트브랜드 RAM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스킬은 다나와에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하는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2022년도 하반기에 해당하는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기간 내 PC를 구성하는 부품별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 담당 CM 등의 추천을 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선정하게 되는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앞서 2019년 하반기 첫 수상 이후 이번 2022년도 하반기까지 총 6회에 걸쳐 지스킬이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다나와 히트브랜드 RAM 부문에 선정된 지스킬의 제품은 트라이던트(TRIDENT) Z5 RGB 시리즈다. DDR5 플랫폼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는 동명의 파생 라인업을 DDR2 플랫폼부터 이어온 지스킬을 대표하는 고성능 PC메모리 제품이다.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는 고성능의 IC 모듈을 선별하여 높은 오버클럭 잠재력과 인텔, AMD를 가리지 않는 프로세서 플랫폼 호환성, 뛰어난 안정성 등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고급 알루미늄 소재의 히트싱크는 블랙과 실버 색상에 맞춰진 헤어라인 스트립을 덧대어 서로 다른 질감이 어우러진 미래지향적 느낌을 주며, 하단부와 상단부가 교차되는 몰드를 더해 입체감을 추가했다.

아울러 히트싱크 상단의 RGB LED는 유선형의 스트림 라인(Stream Line) 디자인이 적용되어 유려함이 돋보이며, ASUS, ASRock, GIGABYTE, MSI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조명 제어 프로그램들을 지원해 시스템을 이루는 타 하드웨어들과 동기화시킬 수 있는 통일된 시스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DDR5 플랫폼만의 다양한 기능도 모두 담고 있다. 전력 관리 기능인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 칩셋을 메모리 자체에 내장해 저전력으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력 효율을 높였으며, 오류를 실시간으로 수정하는 OD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로 데이터의 무결성을, 뱅크(Bank) 구조 개선으로 데이터의 리프레시(Re-fresh) 시간을 줄여 빠른 데이터 액세스와 처리 시간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DDR5 플랫폼만의 다양한 기능도 모두 담고 있다. 전력 관리 기능인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 칩셋을 메모리 자체에 내장해 저전력으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력 효율을 높였으며, 오류를 실시간으로 수정하는 OD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로 데이터의 무결성을, 뱅크(Bank) 구조 개선으로 데이터의 리프레시(RE-fresh) 시간을 줄여 빠른 데이터 액세스와 처리 시간을 지원한다.

홍진욱 기자 honga@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