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TCL, CES 2023에서 주요 제품 선봬

기사승인 2023.01.06  08:50:35

공유
default_news_ad1

TCL Electronics가 이달 5~8일에 진행 중인 CES 2023에 참가 중이다. TCL 부스는 'Inspire Greatness'라는 브랜드 시그너처 하에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중앙 홀에 설치됐으며, 부스 면적은 1천600㎡에 달한다. TCL 부스에서는 TCL 기술과 모든 부문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주요 제품을 선보이는 쌍방향 공간을 마련한 TCL CES 전시 부스는 예전부터 TCL의 꾸준한 혁신 동력을 확인할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였다. 올해 TCL은 홈 시어터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자 초대형 화면의 미니 LED QLED TV 라인업, 그리고 영화관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최신 사운드바를 전시한다. 항상 더 많은 사람에게 5G 기술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CES는 TCL의 증강 현실(AR)과 새로운 개인용 전체 화면의 시청 경험 시연은 물론, TCL의 최신 스마트폰도 소개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CES 역사상 최초로 TCL 그린존에서 지속가능성을 향한 TCL의 공약을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몰입적인 홈 시어터 경험

TCL이 CES 2023에서 전시하는 놀랍고도 몰입적인 TCL 홈 시어터 경험은 미니 LED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해온 TCL의 헌신이 낳은 결과물이다. 이번 전시에는 콘텐츠를 최상의 상태로 보여주는 초대형 98인치 미니 LED TV인 자사의 최신 플래그십 미니 LED TV도 포함됐다. XL 화면은 프리미엄 TCL TV 디스플레이에 더 많은 미니 LED를 사용한다. 최소 2,000개의 로컬 디밍존을 바탕으로 하는 TCL의 색 제어 알고리듬은 높은 색 대비율과 2,000니트 이상의 최대 밝기로 이미지를 구현하며, 매우 밝거나 어두운 공간에서도 모든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다.

홈 시어터 전시 공간에서는 양자점 컬러 기술(Quantum Dot Color Technology), 로컬 디밍 및 환상적인 색 대비를 특징으로 하는 TCL의 75~98인치 고급 QLED TV도 볼 수 있다. 게이머들은 빠른 반응시간, 높은 모션 선명도, 그리고 차세대 영상 게이밍에 최적화된 TCL TV를 탐색해볼 수 있다. 또한,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RAY·DANZ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바도 방문객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연결된 스마트 홈 라이프스타일

스마트 홈 라이프스타일 전시 공간에서는 신선한 공기를 실외에서 실내로 운반하는 데 기여하는 TCL의 독자적인 FreshIN Plus 신선 공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2023 FreshIN AC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FreshIN 기술은 공기 질을 측정하는 내장 센서와 실시간 결과를 보여주는 대시보드를 통해 더 높은 직관성을 선보인다. 강력한 공기 엔진은 산소와 습도를 시간당 최대 60㎥ 용량으로 높일 수 있다.

CES에서, 방문객들은 TCL 40 R 5G, TCL 40 SE 및 TCL 408을 포함해 새로 공개된 TCL 40 시리즈 스마트폰도 사용해볼 수 있다. 이들 스마트폰은 각각 향상된 NXTVISION 디스플레이 기술,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50MP AI 기반 카메라를 선보이며, 밤늦으로 무한한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한다. '모두를 위한 5G'라는 비전으로 개발된 TCL 40 R 5G는 7nm 고성능 5G 프로세서 덕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고속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다. 긴 여행과 통근에 이상적인 TCL 40 SE는 몰입적인 비디오와 오디오를 위한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된 6.75인치 화면과 매우 부드러운 비주얼 경험을 위한 적응형 90Hz 주사율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또한, TCL 전시는 TCL NXTPAPER 12 Pro 태블릿에 적용된 업그레이드된 NXTPAPER 기술도 부각시킨다. 이 태블릿은 선명한 이미지를 유지하고, 사용자의 시력 보호를 위해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더욱 필터링하고자 기존 NXTPAPER보다 밝기를 100% 높였다. 이 태블릿에서 TCL E-Pen을 사용하면, 필기 및 드로잉 작업 시에 놀랍도록 종이 같은 부드러움을 체험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