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15만 유튜버 페이퍼로지, 팬딩과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기획 역량 개발 프로젝트’ 런칭

기사승인 2022.09.30  11:01:4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기획의 노하우를 담은 도서『돈 버는 기획』의 저자이자 1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페이퍼로지’(본명 : 김도균)이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팬딩과 기획 역량 개발 프로젝트, ‘기획자 부트캠프’를 런칭했다.

본 프로젝트는 기획자의 철학부터 아이디어 프레임워크, 나아가 시각 자료 제작과 실전 발표까지 아우르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페이퍼로지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오프라인 세미나와 학습 내용을 집중적으로 체화하는 온라인 피드백이 동시에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터 페이퍼로지는 “단순하고 피상적인 스킬을 담은 일방적인 강의가 아니라, 팬분들이 저와 함께 호흡하며 실전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는 기획력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라며, “확실한 학습 효과는 물론이고 참가자 간 쌍방향적 교류를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일찍이 PPT 활용법을 집대성한 온라인 강의로 본인의 경쟁력과 팬덤을 입증해 온 만큼 크리에이터와 팬을 이어주는 플랫폼이자 비즈니스 파트너인 ‘팬딩’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팬딩 장치영 매니저는 “기획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페이퍼로지님의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극대화한 오프라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더불어 “개개인이 페이퍼로지님과 온·오프라인상으로 교류함으로써 기획 역량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참가자들끼리 유대감을 쌓고 동기부여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페이퍼로지의 기획 개발 역량 프로젝트는 10월 7일까지 팬딩 페이퍼로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뉴스탭 취재팀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