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무인양품,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소나무 가구 시리즈' 출시

기사승인 2022.09.30  08:48:01

공유
default_news_ad1

기분 좋은 생활을 제안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소나무 가구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소프트 우드 중 가구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소재인 소나무를 활용하여 유닛선반, 목제 거울, 침대, 로우 접이식 테이블로 구성하였다.

소나무는 수축과 팽창이 작고 휘어짐의 강도가 커 무거운 무게에도 잘 견디는 특성이 있다. 이 밖에도 소나무로 만든 가구는 내후성(썩지 않는 성질)이 강해 오랫동안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상품마다 무늬와 색상에 차이가 있어 천연목의 특징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무인양품은 그동안 떡갈나무와 호두나무 소재의 원목가구를 취급해 왔으나 ‘소나무 가구 시리즈’로 비교적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밝은 톤 소나무를 사용한 가구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또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려 '이것으로 충분하다'라는 무인양품의 브랜드 철학을 그대로 보여준다.

   
▲ 무인양품이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소나무 가구 시리즈’를 출시했다. (유닛선반 S 사이즈)

'유닛선반'은 높이를 기준으로 S(83cm), M(120cm), L(175.5cm) 3가지 사이즈로 준비했다. 선반의 폭(58c/86cm)과 깊이(39.5/50cm)를 각각 2종씩 제공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조합하여 다양한 구성으로 활용할 수 있다. M 사이즈의 경우 선반의 깊이는 39.5cm 1종으로 구매 가능하다. 아이가 성장하면서 수납공간이 부족한 경우 유닛선반을 추가로 연결하여 수납공간 확보와 인테리어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으며, 좁은 공간으로 이사하는 경우에도 다른 공간에 나누어 배치할 수 있어 공간 구성에 용이하다. 또한 면 혼방 소프트 박스, 폴리에틸렌 부드러운 케이스 등 무인양품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소재의 수납용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듈이 통일된 사이즈로 기획하였다.

소나무 소재 마디를 그대로 사용하여 재료 낭비를 없앤 ‘목제 거울’은 스탠드 미러로 폭 36cm로 장소의 제약을 줄였고 스탠드 부분의 다리를 접을 수 있어 제품을 옮길 시에도 편리하다. 거울에는 비산 방지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 거울이 넘어졌을 때 파편이 튀지 않도록 소비자의 안전을 생각했다.

   
▲ 무인양품이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소나무 가구 시리즈’를 출시했다. (침대 S 사이즈)

침대 헤드가 부착된 베이직한 디자인의 '침대'는 간단한 결합식 조립 방법으로 공구 없이 손쉽게 조립할 수 있다. 싱글, 퀸, 킹 등 5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어린아이부터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싱글 사이즈 침대의 경우 10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독립을 시작하는 1인 가구 청년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천연목의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감촉을 즐길 수 있는 '로우 접이식 테이블'은 흠집에 강한 UV 도장으로 상판을 구성하였으며, 다리는 우레탄 수지 도장으로 만들어 표면을 매끄럽게 마무리하였다. 상판과 다리 모두 소나무 원목 집성재를 사용해 접이식 테이블이지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접어서 벽과 가구의 틈새나 침대 밑 등에 수납하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번 시리즈를 기획한 무인양품 상품팀MD 임승혁 매니저는 "소나무 소재의 장점을 살려 밝고 가벼운 분위기로 생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라며, “’이것으로 충분하다'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어디에나 잘 어울리면서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이라고 전했다.

‘소나무 가구 시리즈’는 9/30(금) 무인양품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0/1(토)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10/20(목)까지 21일간 MUJI PASSPORT 회원을 대상으로 소나무 가구 시리즈를 10% 할인 판매한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