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휴페이엑스, 하이픈과 협업으로 간편 결제 사업 전개 가속

기사승인 2022.05.20  18:00:18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블록체인 기업 휴페이엑스(HUPAYX)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하이픈코퍼레이션(대표 정순권)과 협업을 발표하며 서비스 실용화에 임박했음을 알렸다.

휴페이엑스는 그간 독자적 메인넷을 개발하고, 가상 자산을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기술력을 앞세운 사업 모델을 구축해왔다. 특히 메인넷 2.0 타이칸으로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는 휴페이엑스는 에스크로, 실물 기반 대체 불가능 토큰(NFT) 및 가치 평가 모델 개발 계획 등을 발표하며 투자자 보호를 가치로 내세워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휴페이엑스는 하이픈이 공급하는 API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개발자는 물론 소비자들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기술은 정보의 투명성과 진위를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전자 신분증 및 공공 분야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휴페이엑스 담당자는 “본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신뢰와 혁신의 하이픈을 통해 소개될 수 있어 기쁘다”며 “하이픈과 함께 금융 등 제도권에서 NFT 토큰화 산업 및 블록체인 인프라가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휴페이엑스는 하이픈의 간편 결제 API를 이용, 오프라인 결제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API는 프로그램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 개발자들 간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방법과 접속을 표준화하는 매개체다. 따라서 API를 이용하면 다른 업체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확장하기 데 필요했던 기존의 복잡하고 긴 개발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다.

하이픈은 자사 플랫폼상에서 다양한 영역의 API가 검색, 테스트, 사용 계약 등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하이픈 고객사는 프로그램 및 시스템 구축 과정과 비용을 큰 폭으로 축소할 수 있다.

뉴스탭 취재팀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