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부산대학교 박대겸 교수의 ‘코인의 반란’ 출판

기사승인 2022.01.21  14:15:21

공유
default_news_ad1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부산대학교 박대겸 교수의 ‘코인의 반란’을 출판했다.

   
 

십 년 전까지만 해도 ‘투자’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사람들만이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관련 지식과 정보를 얻기 쉬워지면서 지금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투자에 뛰어들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특히 ‘코인’, 즉 소위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는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타고 많은 사람을 여전히 사로잡고 있다.

하지만 가상화폐 투자가 붐을 일으키면서 새로운 것, 독특한 것, 미래가치 있어 보이는 것에 끌리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사기행위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미국의 유명한 사기꾼의 명칭을 따 ‘폰지 사기’라고 불리는 피라미드 사기, 다단계 판매 사기 수법을 가상화폐 투자에 결합한 신종 사기 행위들이 고수익에 혹한 투자자들을 유혹하며 많은 피해자를 양산해냈다. 또한 고령화 시대를 맞아 주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적인 피라미드 판매, 다단계 판매 방식의 사기 역시 근절되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모습을 바꿔 고수익 인터넷 부업, 고수익 정규직 취업, 고수익 투자 자문 등을 내걸고 투자자들의 돈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가 출판한 책 코인의 반란은 불법 다단계, 피라미드 사기가 가상화폐라는 새로운 미끼를 등에 업고 퍼져 나가는 최근의 추세를 예리하게 분석하는 동시에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불법 다단계 사기, 코인 투자 사기에 관련된 실제 피해 사례를 제시하며 독자들의 경각심을 높인다. 또한 이 책은 △불법 다단계 업체를 구분하는 방법 △본의 아니게 불법 다단계 업체의 수법에 넘어갔을 때 ‘골든타임’ 안에 빠르게 대처해 더 큰 늪에 빠지지 않게 하는 법 △폰지 사기와 결합한 신종 ‘고수익 부업’ 및 ‘인턴사원 모집’ 방식의 사기에 당하지 않는 법 △코인 투자의 정확한 이해와 신종 코인 투자 사기 주의보 등 독자들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방법을 자세하게 제시한다.

부산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명산업융합연구원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박대겸 저자, 네트웍마케팅건전화시민연대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신경식 저자, 전 동남은행 지점장을 거쳐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황우상 저자가 야심 차게 내놓은 이 책 코인의 반란은 인류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노동의 가치가 저평가되고 있고, ‘투자 안 하면 바보’라는 인식이 보편적으로 퍼지기 시작하는 이 시대에 현명하고 안전한 투자로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데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뉴스탭 취재팀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