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세계프라퍼티, 코람코에너지리츠와 공동사업협약 체결...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 개발 나선다

기사승인 2021.09.15  09:28:1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종합 부동산 디벨로퍼, 신세계프라퍼티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이하 ‘코람코에너지리츠’)와 15일 공동사업협약을 체결,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 개발에 나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보유하고 있는 주유소를 물류와 상업시설이 한데 어우러진, 새로운 도심 물류 거점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사업협약에 따르면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등 다년간의 대형유통시설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 콘셉트 기획, 사업성 검토부터 건축설계, 시공과정의 공정관리까지 담당하며 개발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는 지역 거점 도심물류센터로, 도심 내 위치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당일 배송을 통해 ‘라스트 마일’을 가능케 하는 것은 물론, 주유소의 입지적 강점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거점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F&B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제공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의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양사는 사업 전문성을 십분 발휘한 신개념 공간을 선보이며, 각각 부동산 디벨로퍼와 리츠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판단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기존 주유소 부지를 통해 소규모 도심물류센터를 개발, 각 지역 거점으로 빠르게 진출하고,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신세계프라퍼티의 검증된 개발 역량을 적극 활용해 임대수익과 자산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이번 개발사업은 단순히 주유소를 상업시설로 바꾸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친환경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지역 거점 물류 플랫폼을 창조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 모델과 다양한 복합 개발사업을 통해 종합 부동산 개발사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