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K헬스케어, 국내 헬스케어 업계 최초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1.07.28  13:21:30

공유
default_news_ad1

의료영상장비 유통 전문 기업 DK헬스케어㈜(대표 이준혁)가 27일 헬스케어 업계(제약·의료기기·병원)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37301을 획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 4월 국제사회의 합의를 거쳐 정식적으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이다. 이 인증을 받은 기업은 조직의 지배구조, 산업 규약 및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한 조직 내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수립 및 유지가 요구된다.

   
▲ DK헬스케어가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37301을 획득했다. 27일 서울 서초구 DK헬스케어 본사에서 공길택 미국 인증기관 GIC(Global Inter Certification)의 한국법인 ㈜지아이씨인증원 원장(왼쪽), 이준혁 DK헬스케어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K헬스케어는 ISO 37301 인증을 받음으로써 최근 산업계의 화두인 ESG(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 구조 개선) 경영 원칙에 맞는 준법경영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올해 초에는 DK메디칼솔루션과 DK메디칼시스템이 부패경영방지시스템(ISO 37001) 인증을 받아 DK 전계열사가 사고 발생 요인을 예방하기 위한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헬스케어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DK헬스케어 이준혁 대표이사는 “30여년 간 진단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을 통해 국내 영상의학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DK 전계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시되는 사회적 움직임에 따라 윤리·준법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제표준 요구 사항에 따라 준법경영을 보다 강화하여 헬스케어 업계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DK 전계열사(DK헬스케어/DK메디칼시스템/DK메디칼솔루션)는 올해 초 사무실 리모델링을 통해 업무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호텔 카페처럼 라운지를 조성했으며, 전계열사 임직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자 협업 공간과 자율 업무 공간을 충분히 마련했다. 또한 개별 텀블러 제공해 사내 일회용 컵을 모두 없애는 등 ESG 경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