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애즈위메이크, 지역 용달화물 직거래 배달대행 플랫폼 ‘다다익스’ 운영사 ㈜다다익스에 전략적 투자

기사승인 2021.07.23  15:09:47

공유
default_news_ad1

마이크로풀필먼트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지역 용달화물 직거래 배달대행 플랫폼 ‘다다익스’ 운영사 ㈜다다익스(대표 박진우)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애즈위메이크는 ㈜다다익스의 2대 주주로 등극했다.

㈜애즈위메이크는 자사가 운영하는 지역 식자재마트 식료품 당일 배달 플랫폼 ‘큐마켓’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배달 인프라 구축 및 역량 강화와 11년간 오프라인 용달 주선사업을 영위한 경험을 보유한 대표를 포함, 경영진의 능력과 지역 용달화물 요청 건을 30초 내 매칭하는 IT 기술력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다다익스는 앱 서비스 ‘다다익스’를 인천 및 경기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21년 1월 베타서비스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1,000대의 용달화물 차량 확보, 1.2만 회 요금검색 기록과 2,900명의 화주가 가입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했다.

㈜다다익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전국 대리점 구축과 B2B 용달화물, 카드리더기 필요 없는 스마트폰 기반 현장결제 서비스 등 영업과 기술력 확보에 힘써 생활 물류시장까지 진출하여 종합 라스트마일 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다다익스 서비스 화면

이번 투자와 함께 양사는 지역 식자재마트와 지역 용달 기사를 활용한 식료품 오늘 주문, 오늘 배달 서비스(이하 ‘로컬마일’)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주문 후 1-2시간 이내 도착하는 라스트마일을 구축한다.

㈜애즈위메이크는 큐마켓을 통해 온라인 식료품 판매를 하는 식자재마트에 ㈜다다익스가 보유한 용달화물 기사 네트워크를 연결, 식료품 배달 주문/중개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는 “이번 투자는 당사 서비스 밸류체인 견고화와 함께 이를 통한 기업가치 증대가 목적”이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다다익스 박진우 대표는 “이번 투자 및 사업협력을 통해 비대면 거래로 인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배달 주문량에 실시간 대응하는 능력과 기업물류 대행 서비스 정식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탭 취재팀 news@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