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NXP, 마이페어 데스파이어EV3 IC 발표... 비접촉 스마트 시티 서비스위한 보안 및 커넥티비티 강화

기사승인 2020.06.02  13:13:30

공유
default_news_ad1

NXP 반도체는 새로운 마이페어 데스파이어(MIFARE DESFire) EV3 IC를 발표했다. 이 IC는 보안 성능과 모바일 서비스와의 통합이 우수해 스마트 시티 서비스의 보안 및 커넥티비티 분야의 지평을 넓히게 되었다. 이 IC는 NXP의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포트폴리오의 3세대 버전으로, 역 호환이 가능하며 성능 개선, 긴 작동 거리를 제공하고, 처리 속도를 개선했다. 새로운 IC는 NXP의 고급 보안 기능을 결합해 비접촉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주차비 결제, 사무실이나 캠퍼스 출입 등 도시에서 사용되는 주요 서비스를 접촉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25년간 검증된 성능의 NXP의 마이페어 제품 포트폴리오는 전세계 스마트 시티 구축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EV3 IC는 최종 사용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편리함을, 서비스 공급업체들에게는 신뢰성을 제공했다. 이 IC는 대중 교통기관 매표를 지원하는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포트폴리오의 역량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NXP의 IC는 멀티 애플리케이션 지원과 다양한 강화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통 기관, 액세스 제어 솔루션 제공업체 및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해 협업하고,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배리 도건(Barry Dorgan), 아일랜드 국가교통청(Irish National Transport Authority)의 매표 시스템 총괄은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 가능한, 유연한 대중교통 매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NXP의 검증된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승객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첨단 보안으로 기준을 높이다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EV3 IC의 광범위한 보안 기능셋은 데이터 보호와 프라이버시 보장을 돕는 더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IC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 기준) EAL 5+ 등급 인증을 받았으며, 폭넓은 오픈 암호 알고리즘 방식을 지원한다. 카드에서 생성된 메시지 인증 코드(Message Authentication Code)는 거래를 안전하게 인증하도록 지원하고, 새로 적용된 거래 타이머(Transaction Timer) 기능은 중간자공격(man-in-the-middle attack)을 경감시켜 주기 때문에 해커가 거래를 간섭하기 어렵다. 새로운 SUN(Secure Unique NFC) 메시지 기능은 데이터의 기밀과 무결성 유지를 위해 더욱 강화된 보안 방식을 제공한다. SUN기능이 켜진 카드나, 전화기 또는 티켓이 탭 될 때마다, 탭마다 고유한 인증 메시지와 암호화로 보호된 URL이 생성되어 서버로 보내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탭 복제가 불가능하다.

모바일 기기 위한 기능 적용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EV3에 대한 지원은 NXP의 마이페어 2GO 클라우드 서비스에 통합되어 제공된다. 마이페어 2GO 클라우드 서비스는 디지털화된 마이페어 제품 기반 크리덴셜(credentials)을 관리하고, NXP의 생태계를 통해 모바일 통합을 간소화한다. 이로써 스마트 시티 서비스를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및 그 밖의 모바일 기기에 원활하게 배포할 수 있다.

필립 뒤부아(Philippe Dubois), NXP의 IoT 보안 및 시큐어 모빌리티 & 리테일 담당 부사장은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EV3의 출시를 통해, NXP는 폼팩터와 관련해서 독립적이고, 전통적인 스마트카드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커넥티드 스마트 시티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 신규 IC의 보안 기능은 사기와 도난 예방에 도움이 되며,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기능과 결합하여 교통 및 액세스 관리를 넘어 더 많은 스마트 시티 서비스를 관리하는 길을 열어 줄 것이다. NXP는 전세계에서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접촉 거래가 필수적인 시점에 광범위한 용도로 NXP의 비접촉 솔루션을 통해 사회를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브누아 라비에(Benoit Ravier), 랑셍(Linxens)의 글로벌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은 “RFID 기반 인레이 및 안테나 대표 제조업체이자 NXP의 오랜 파트너인 저희는 신제품의 강화된 기능셋과 확장성에 대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NXP와 함께, 저희는 보안과 편리성을 강화함으로써 스마트 시티 구현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포를 단순화하기 위해,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EV3 IC는 사전에 구성되어 위임받은 애플리케이션 관리 키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기존에 배포된 NFC 지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스마트 카드를 끊김 없이 OTA(over-the-air)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곧 출시 예정인 마이페어 플러스(MIFARE Plus) EV2 IC는 기존 마이페어 플러스와 마이페어 클래식(MIFARE Classic) 제품 기반 설치의 보안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즉시 교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