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클래스101,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돕는 크리에이터 멤버십 서비스 ‘WEC’ 오픈

기사승인 2020.06.02  11:37:03

공유
default_news_ad1

크리에이터 시장규모가 전 세계적으로 연간 100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 크리에이터로의 진정한 성장을 위한 클래스101만의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가 새롭게 시작돼 눈길을 끈다.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은 오는 6월 15일 크리에이터 멤버십 'WEC' 정식 오픈을 앞두고 14일까지 약 2주 간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밝혔다.

WEC란 'We Creator'의 줄임말로, 예비 크리에이터부터 프로 크리에이터까지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창작 활동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오픈했다.

클래스101은 성공적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와 강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강연 및 프라이빗 네트워킹의 기회를 열어 성장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WEC는 그린(Green), 블루(Blue), 레드(Red), 블랙(Black) 네 등급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사전 예약을 한 가입자에게는 할인된 가격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그린 멤버십은 시작을 고민 중인 예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온라인 워크샵, 클래스 기획 및 개설 강의, 창작활동 할인 지원을 통해 크리에이터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딛을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린 멤버십은 월 2만7000원 상당의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블루는 혼자 하기 어려운 크리에이터를 위해 가입 기간동안 월에 약 4만5000원의 가격으로 클래스101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1:1 멘토링, 클래스 할인 쿠폰과 함께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기 대여 및 장소 대관 할인을 지원한다. 레드는 창작에만 집중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광고 바우처부터 클래스 준비물 택배지원, 세무회계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1년간 월 9만1000원대로 제공된다.

가장 상위 등급인 블랙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산 방법을 찾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기획됐다. 블랙 멤버십 회원에게는 기타 등급의 혜택과 더불어 다른 크리에이터와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클럽101 참여 혜택과 각 분야 전문가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시그니처 + 1년 멤버십이 주어진다. 가격은 월에 약 11만9000원으로 구성했다.

클래스101은 WEC 정식 오픈 전 사전 예약자에게 멤버십 가입비 한 달 비용을 할인해 줄 예정이며,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최대 약 13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멤버십 기프트 에디션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클래스101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크리에이터 멤버십 서비스 WEC는 단순히 클래스를 제공하는 강사로서의 역할을 넘어, “프로페셔널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로 발돋움 하기 위한 여정에 함께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 시장에 입문하는 초기 단계 뿐만 아니라, 프로 유튜버, 프리랜서, N잡러 등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클래스101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수 있도록' 이라는 비전 아래 설립된 혁신 스타트업으로, 460여개 강의, 1만5천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들이 취미부터 커리어, 시그니처까지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