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화웨이, 미래 스토리지 서버인 차세대 FusionServer Pro 2298 V5 출시

기사승인 2020.05.04  10:28:39

공유
default_news_ad1

Huawei Computing Product Line이 차세대 FusionServer Pro 2298 V5를 공개했다. FusionServer Pro 2298 V5는 최대 450TB에 달하는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2U 2소켓 스토리지 랙 서버다. 작은 스토리지 용량과 한정된 사무실 공간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된 이 서버는 데이터 센터에 고밀도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설치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현명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The Huawei next-generation FusionServer Pro 2298 V5 storage server

FusionServer Pro 2298 V5 스토리지 서버는 인텔(R) 제온(R)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군에서 나온 최신 제품인 캐스케이드 레이크 리프레시(Cascade Lake Refresh)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첨단 제품이다. 이 서버는 인텔(R) 옵테인(TM) DC 퍼시스턴트 메모리(DCPMM)를 지원한다. 캐스케이드 레이크 리프레시 프로세서는 4.5GHz 터보 부스트에 최대 3.9GHz의 기본 주파수를 제공한다. 이는 인텔 제온 라인업에서도 신기록에 해당한다. 또한, 이 프로세서는 더 많은 코어를 지원하고, 더 높은 하이퍼-스레딩 처리 역량을 제공해 기존 프로세서보다 36% 더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FusionServer Pro 2298 V5는 2U 공간에 24개의 3.5인치 드라이브와 4개의 2.5인치 드라이브를 비롯해 4개의 NVMe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450TB에 달하는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 고객을 위한 높은 밀도,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일상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다량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이 서버는 간편한 유지관리 덕분에 높은 O&M 비용(수년 동안 업계 고객이 고심하던 동통점)을 줄이는 데 일조한다. 이 스토리지 서버는 분산 저장, 소프트웨어 정의 저장, 빅 데이터 분석, 영상, 데이터 백업, 아카이빙 및 데이터 집약적인 웜&콜드 저장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과 통신 산업의 기업 고객을 위한 비용 효과적인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 FusionServer Pro 2298 V5 equipped with 24 3.5-inch front drives

FusionServer 2298 V5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초대용량: 다양한 드라이브 설정을 지원하며, 유연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여러 스토리지 용량 차원에서 업그레이드 요건을 충족한다. SATA/SAS SSDs 또는 캐시로서의 PCIe NVMe SSD를 지원하고, 드라이브 읽기/쓰기 성능을 높인다.

- 높은 I/O 확장성: 네 개의 PCIe 3.0 슬롯, 두 개의 10GE, 두 개의 GE LOM 포트를 비롯해 한 개의 OCP 메자닌 카드 2.0 같은 다양한 네트워크 포트를 제공한다.

- 시스템 가속: 독자적인 OS 설치와 고속 시작을 위한 두 개의 SATA M.2 SSD를 지원한다. 두 개의 M.2 SSD는 32GB, 64GB, 240GB, 480GB 용량 옵션을 제공하고, 핫스왑과 하드웨어 RAID를 지원한다. 이 모든 기능은 높은 OS 신뢰도를 보장한다.

수많은 고객이 더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시스템 성능을 개선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화웨이 FusionServer 2298 V5는 이 동통점을 해소한다. 이 서버는 지능적인 전력 관리 설계를 채택했으며, 고객의 설치 밀도 개선을 지원하고자 전력 한도 기술을 이용한다. 그뿐만 아니라, 특허를 획득한 화웨이의 Dynamic Energy Management Technology (DEMT)가 서비스 부하를 바탕으로 자원 이용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하며, 견고하고 믿을 수 있는 서버 작동을 위한 자원 활용을 기반으로 동역학적으로 최소 전력을 조정한다. 그 과정에서 서비스 작동을 타협하지 않으면서 서버의 전력 소비량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한편, 운전 경비(operating expense, OPEX)를 절감시킨다.

화웨이는 질적·양적 모든 측면에서 우수한 서버 공급업체로서 입증된 성적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 굴지의 리서치 및 자문기업 가트너에 따르면, 2012~2019년 화웨이 x86 기반 서버 총출하량은 431만 대에 달했다고 한다. 화웨이의 4소켓 서버가 출하량과 판매량 측면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한 2019년에는 매출 실적으로 최고 수준에 올랐다. 인텔의 전략적 국제 파트너인 화웨이는 고객 중심적인 접근법을 고수하고, 고객의 성공을 위한 기업 디지털 변혁에 변함없이 전념한다. 이 열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더 지능적인 데이터 센터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화웨이는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에너지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고성능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 jun@newstap.co.kr

<저작권자 © 뉴스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